아이폰 12 프로 VS 11 프로 맥스 카메라 간단 비교 + 언박싱

게시일 2020. 10. 23.
오늘 아이폰 12 프로를 배달 받았습니다.
파니님 선물로 주문한 아이폰 12 프로 인데요^^
파니님이 직접 언박싱 해보고 저는 간단한 카메라 비교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제 아이폰 11프로 맥스랑 비교해서
사진의 퀄리티는 비슷했지만 영상에서 확실이 아이폰 12가 좋아졌다고 느꼈습니다.
영상을 컴퓨터로 불러와 확인해보니
12에서 담기는 영상은 기본 영상 포멧이 아닌 Rec.2020 색감 스페이스 포멧이였습니다. 그래서 뭔가 영상의 느낌이 도드라지고 좋아보였던 것이죠. 또한 10비트 녹화의 장점도 있다 생각합니다.
추후에 좀더 아이폰 12 카메라를 사용해보고 사용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에 사용된 소니 카메라 색감 LUT 구매 링크:
sellfy.com/kyohnam/p/slog3-series1/
*LUT 색감은 영상에 마술처럼 짜잔! 하고 달라지는 색감 프리셋이 아닙니다.*
패키지에 포함된 모든 LUT 들은 S-log3 픽쳐 프로파일에 맞춰서 만들어진 색감입니다. 타사 브랜드 카메라의 다른 픽쳐 프로파일에 적용시 색감의 적용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 작가 Kyo H Nam
www.kyohnam.com
미국 인스타 kyohnam
한국 인스타 dailykyo
라이카 사진 인스타 Leica_kyo
#아이폰12 #애플 #아이폰12프로 #언박싱

댓글

  • 샘플 영상과 사진의 왼쪽 부분이 11프로맥스 인가요 아니면 영상초반에 실물 비교한 Xs 맥스 인가요?????

  • 휴대폰 뒷면 보면 11pro max가 아니고 10 xs max 아닌가요???

    • 파니님이 비교한 폰은 파니님 xs 맥스가 맞습니다. 카메라 비교는 제 폰 11pro max와 했습니다. 영상 자막에 적어두었습니다

  • 아..애플은 미국에서도 환경을 생각했군요.

  • 아무리 봐도 디자인은 둥근 11이 더 고급스럽네요 ㅋㅋ

  • 12 프로가 옷 색깔을 다 날려버리네요... 이거 왜 이런걸까요 ㅠㅠ

    • 귀찮더라도 후보정이 꼭 필요하겠네요ㅠ 답변 감사합니다 👍🏻

    • 이번 12프로는 기본적으로 HDR 10비트 돌비 비전 촬영이 되는 카메라라 영상에 노출과 색이 많이 풍성해지는 부분이 있다 생각합니다.

  • 2:19 11Pro MAX랑 12Pro 랑 무슨짓을 했길래 노이즈가 확줄어든 느낌이죠? 조도확보를 더해주는 느낌이 드네요 11 Pro MAX vs 12 Pro MAX 도 아니고... 3:01 오우 그나저나 파니님 맥세이프 붙일때 파리나 모기잡으시는줄 박살나요...!!! ㅋㅋㅋㅋ

    • 아마 디노이즈 기술이 더 추가된거 같아요. 디노이즈 기술로 영상에 노이즈는 줄지만 반대로 디테일도 동시에 무너질 수 있답니다^^

  • 영상 재밌게 잘보았습니다~! 사작교님의 12pro max 리뷰가 기대됩니다 ㅎㅎㅎ 구매예정에 있으시다면요. 커진 센서가 어느정도 일지.ㅎㅎㅎ 11pro 쓰는데 12pro가 확실히 카메라가 좋아졌더라고요. 그래서 Max가 더욱 기대됩니다

    • @사작KYO 괜찮습니다~! 저는 11프로인데 살지말지 고민중이네요 ㅎㅎㅎ

    • 제가 12프로 맥스는 구매하지 않을거 같아서 ㅠㅠ 리뷰는 어려울거 같아요 ㅎㅎ

  • 다름에서 오는 차이를 쉽게 설명하는 방법이 저런 말 뿐이여서 그런가 봅니다. 아마도 같은 영어발음이지만 어떤건 미국식, 한국식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사람들이 볼때 다른데? 이걸 표현할려고 저렇게 말했나봐요 마치 한국사람이 부산사투리 쓰다가 광주사투리 쓰는 느낌이랄까요? 그 느낌은 표현하고자 저렇게 쓴거지 상처받으시라고 쓴건 아닐겁니다 표현을 잘 못 하는것 뿐이라고 생각해주세요 너무 아름다우시고 리뷰도 잘 봤습니다

  • 제가 카메라는 xs가 되게 좋다고 느껴서 중고로사려다가 아이폰12프로가 새로나와서 사전예약하려고 하는데 xs랑 카메라화질 색감 이런게 비슷한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11프로는 붉고 xs카메라가 더 좋다고해서 쓰시는분들도 많아서요ㅠㅠ

  • 11프로도 카메라가 꽤 좋아졌다고 생각했는데 12프로가 더 좋아진게 확인이 되는군요.+..+

  • 내가 지금까지 한건 영어가 아니었다

  • 프로랑 맥스랑 크기차이는 얼마안나는거같네염";?

  • 하여간 불편충들 발음이 나쁘든 좋든 왜 엥엥거리는거지 핸드폰 리뷰보러 온거아니냐? 별 시덥지않은 이유로 까고있네 악플치면 키보드에서 작두나와 손가락 댕겅하는 그런거 안나오냐

  • 천장을 자꾸 쳐다보는데 모니터링 하는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발음갖고 지랄하는 놈들은 느그들 발음이나 신경써 존나 빡치게 나대지 말고 좆초딩들아 이 체널보면서 댓글볼때마다 하고싶던 말인데 쿄님이 말씀을 안하셔서 가만히 있었지 존나 우리끼리 부심부리고 지적하는거 역겹다.... 제발,,,

  • 2:19 약간 노이즈가 줄어든거 같기도? 미묘

  • 영상 잘보고갑니다!!! :) 아이폰 색감이 항상 본질에 가까운 컬러였다면 12에서는 뭔가 인위적 보정을 한거 같아요!!

  • 실물에가까운건어느폰인가요?

  • 아 3달 참았다 살껄

  • 단순 무게와 가격 때문에 일반모델로 선호하기에는 프로의 카메라 성능 하나만으로도 너무 매력적이네요

  • 맥스 구매할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ㅎㅎㅎ 잘 보고 갑니닷 구성품 심플 ㅠ 애플로고가 애플의 심장이라 맥세이프도 그곳에 붙는것 같네요 ㅎ

  • 동영상은 왜 11프로가 더 좋아보이지...?

  • 갤럭시 색감 됬네

  • 발음 왯케 귀엽징 🙈🙈🙈

  • 사진이나 야간은 확실히 12가 더 좋아보이는데 빛있는곳에서의 동영상은 11이 나아보이네용?

  • 우와 진짜 예뻐요 폰 말구요

  • 1:35 이게 진짜 Hello구나 지금까지 내가 했던 건 Hello가 아니었어..

  • 으 발음충들! 언박싱 잘봤습니다 홧팅!

  • 저 이번에 아이폰 12 프로 샀습니다.ㅋ 기대되네요.ㅋ

  • 영상미도 좋고, 파니님 밝고 건강한 에너지 주셔가지고, 그런지 너무 기분 좋게 잘봤습니다^^ 이후 쿄님의 카메라 작가로서의 아이폰12 프로가 이전보다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대한 리뷰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 2:17 아이폰 11 맫스 글 이상함

  • 발음 거지고 개지랄들 하고 잇네. 저정도면 양반이지 박찬호는 한글도 굴림발음인데. 엄 줴가 엘뤠이 시줠에~

  • ㅠㅠㅠ12 색감 왜저렇져 왜 밝기 더 키운거 같고 막 어플 킨거같고 그런거같나구여ㅠㅠㅠㅠ돌려내ㅠㅠㅠㅠ

  • 11 pro max가 아니라 저건 xs max인데

    • 사작쿄 폰으로 했다고 밑에 쓰셨네요

  • 카메라가 부장님인가.... 눈치를 자꾸

  • 영상 댓글에 발음 지적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글씁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발음이 촌스럽고 안 좋은데 왜 굴리냐?"하시는 분들께 정중히 지워주시거나 다른 영상을 시청해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좋은 마음으로 폰을 선물했고 유투브를 하는 한 크리에이터로서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하는 아이폰 12 컨텐츠를 제작해 올린 것입니다. 제 컨텐츠 주제와 상관없는 사람 말투에 대한 지적 그리고 그 지적받는 사람이 영상을 제작한 제가 아닌 제가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이라는 것에 큰 속상함을 느낍니다. 특히 파니님[제가 사랑하는 분]이 댓글을 읽고 얼마나 속상해 하실지 걱정이 됩니다. 파니님의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한국보다 미국에 더 오래 살았으며 미국 대기업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성실하게 일하며 살고 있는 정말 착하고 좋은 유능한 사람입니다. 저보다 더 똑똑하고 유능하고 멋진 사람이구요! 저도 오래 미국에 살았지만 솔직히 저보다 영어도 잘하시고 한국어 + 영어 둘다 소통 가능한 분이십니다. 제발 파니님께 상처가 되는 말투+언어 지적은 하지 말아주십시오.

    • 프로 불편러들이 저러는 이유는 열등감의 표출을 지적질로 하는거라 그렇습니다 그냥 날파리 취급 하시면 됩니다 ㅋㅋ

    • 원래 인생 안 풀리는 녀석들이 이곳 저곳에 악플 달아요👍🏻 너그럽게 이해해주세요👍🏻

    • 미친 ㅋㅋㅋ 외국 한번도 안나갔다왔나 ㅋㅋㅋㅋ 발음 완전 자연스러운데 왜들 난리고 ㅋㅋㅋㅋ 나도 유학생활 짧게하고 왔는데도 말할때 나도 모르게 영어가 섞이는데 미국에 계속 거주하는 사람은 어떻겠냐고 ㅋㅋㅋ 에라이 트집 잡을걸 잡아라

    • 발음이 이상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영어 발음 제대로 하기나 하시는지요? 영어랍시고 말도 안되는 단어들 붙여놓고 콩글리쉬 발음 해대면서 뭐가 잘났다고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저도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봤다가 딱 느낀게 아 이분 영어 잘하시는 분이구나 딱 느꼈습니다. 영어를 제대로된 영어발음 하는건 당연한겁니다. 리뷰하시는분이 영어단어가 아닌 한국어 단어를 쓰실때나 전반적으로 한국어 발음도 완벽하셨습니다. 콘텐츠 자체가 꽤 흥미로워서 잘 보고 갑니다.

    • 발음 지적하는 사람 중에서 제대로 영어구사를 하는 사람 못 봤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무시하는 게 답입니다. 잼민들인지, 트집러들인지 구별도 안 가서요. 수위가 강한 댓글들은 캡쳐 후 사이버수사대로 보내서 매운맛을 보여주시는게 채널운영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 1:51 Lidar센서가 이렇게까지 차이를 주나여

  • 검머외

  • 발음 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카메라 색감 완전 이번 망작 아이폰특유의 갬성느낌은 사라지고 그냥 갤럭시 에디션 되버림

  • 트웨엛~

  • 혹시 케이스가 먼지 알수 있을까요???

  • 자석 충전기 이름 알려주세요ㅠㅠ

  • 강아지 배경화면 너무 이쁜데 공유 해주실 수 있나요?

  • 나도 다음폰은 아이폰이닷 삼성좀후져

  • 저는 한국에 살아서 아이폰 12pro 사전 예약하고 왔어요! 우연히 아이폰12 언박싱 영상 찾다가 이 영상을 보게됐는데 발음이 매력적이셔서 재밌게 봤어요ㅋㅋㅋ 구독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려요( ´╹ᗜ╹`*)

  • 안녕하세요 이번에 언박싱을하고 써봤는데 발열이좀 있더라구요ㅠㅠ 혹시 발열 없으신가요??

  • 1:54 아이폰11프로가 더 좋네요 옷 보면 특히

    • @Min Su Park 참고로 후면카메라 삼성은 전면이 그렇고요

    • 진짜 12 왜 저리 뽀샤시하죠? 갤럭시 느낌이 스믈스믈..

  • 박스가 정말 얇아요 ㅋㅋㅋ 오 저 각진 측면! 무보정인데 노출값이 다른 걸까요

  • 케이스 정보 알려주세요~ 슈피겐꺼인줄은 알겠는데요.. 그리고 캐시 쌓으려고 본인들 쿠팡 링크 올리는 분들 삭제를 좀..

    • 아마존에서 샀어요! Spigen Ultra Hybrid Designed for iPhone 12 Case (2020) / Designed for iPhone 12 Pro Case (2020) - Crystal Clear www.amazon.com/dp/B08BHCY8CN/ref=cm_sw_r_cp_api_i_sqrLFb6050FV2

  • 휴대폰에 붙혀지는 충전기 정보좀요 ㅜㅠ

    • 이번에 애플에서 출시된 맥세이프 충전기예요! 우리나라는 30일부터 구매할 수 있어용~

  • 엑스에스라고 부르는사람 은근 많구나 ㅋㅋ

  • 맥세이프.. 내년 아이폰 충전단자는 빠질게 확실시..느낌이 들어요.

  • 쿄님 죄송하지만 파니님에게 채널 양도해주세요. 리뷰를 너무 잘하시는데요!?

  • 님들아.. 휴대폰 왜 자꾸 바꾸는거임? 난 아이폰 6 아직도 사용중인데.. 고장나야지 바꾸는거 아님? 내가 이상한건가? ㅋㅋ 한두푼도 아니고 비싸자누

    • 바꾸고 싶으니깐 바꾸지 뭘묻누

    • 그럼 사지 말던가 왜 불만이누 ㅋㅋㅋㅋㅋ

    • 바꾸고싶으면바꾸는거지 뭘물어보누

  • 저도 현재 xsmax사용중인데 저는 큰화면을 선호하는편이거든요 요번에 12pro 넘어갈려는데 화면 작아진게 체감이 많이 되나요?

    • @ji최 제가 그래서 11프로맥스 사용하면서 무게감 거의 없는 가벼운 케이스 씌우고 다녔습니다. Xs Max+일반 케이스와 무게 비슷하다고 생각하면서요 ㅎㅎ 적응이 되긴 하는데 무겁긴 합니다 ㅎ

    • @Dongwon Kim 이게 무게때문에 엄청 고민이네요,,xsmax도 가끔씩 무거운데 프로맥스는 더 무거워 졌으니ㅜ

    • 단순 수치상으론 0.4인치 작아지는거지만 이 가로폭이 꽤 차이가 날겁니다. 특히 19.5대9 비율이라서요. 대화면 선호하신다면 무조건 12프러맥스로 가서야 합니다. 만약 12프로로 가시면 좁아진 가로폭 적응이 힘드실겁니다.

  • 이분 혀를 왜케 굴려요?

  • 한국은 아직도 기다려야되네요 ㅜㅜ

  • 11프로랑 바뀐게 거의없는것같은데... 디자인도 베젤놀이수준... 삼성한테 발리는수준같은데?

    • @gireth bale 댓글에 베젤만 얘기하고 판매량의 판짜도 안꺼냇는데 답글은 물리적인 편의성에서 반박 못하니까 가져올건 판매량밖에 없는 수준 ㄷㄷㄷ

    • [2020년 상반기 스마트폰 판매량] 1위 아이폰 11 3770만 2위 갤럭시 A51 1140만 3위 레드미 노트 8 1100만 4위 레드미 노트 8 프로 1020만 5위 아이폰 SE 870만 6위 아이폰 XR 800만 7위 아이폰 11 프로 맥스 770만 8위 레드미 8A 730만 9위 레드미 8 680만 10위 아이폰 11 프로 670만 mnews.joins.com/article/23862665

    • 개소리하노

    • 그래도 잘팔리는게 아이폰이다ㅋㅋㅋ

    • 그럼 니는 삼성 사세요 ㅋㅋㅋㅋㅋ

  • 좀 시원시원하게 해주세욯

  • 미국 사는 사람들 부럽ㅠㅠ

  • 리뷰 잘보고 가요! 엑스에스 -> 텐에스 로 읽는게 맞습니다 fyi

  • 케이스 없어도 자석충전이 되나요?

    • 자석은 폰 자체에 내장된거라 케이스 없어도 됩니다

  • 안되

  • 폰 측면 오른쪽 전원버튼 밑에 파여있는 부분은 뭔지 알 수 있을까욤?

    • 유심칩 넣는 곳은 12 Pro에서 왼쪽으로 옮겨졌고 오른쪽에 있는 까만 패널(?)은 5g 안테나에요!

    • 유심 넣는 곳입니다! 거기를 핀으로 폭하고 찌르면 유심 넣는 트레이가 나옵니다!

  • 진짜 언박싱 못하는거같은데.... 발음만 버러발음이고 ㅋㅋ 그래도 폰은 이쁘네요

  • 실버 쓰시다가 그레이로 가신 이유가 있나요 ㅍ

  • 역시 1차 출시국의 위엄! 부럽네요

  • 발음 죽이네요

    • 저는 너무 듣기 좋아서 적은 댓글입니다. 오해없으시길ㅜ

  • 아이폰무보정 진짜 쌩그대로네요 ㅋㅋ

  • 보는내내 흐믓했습니당ㅎㅎ 저도 다음주 화요일이 픽업예정인데 graphite색상 골랐어요!

  • 언박싱 너무 잘하시는데요!!

  • 음악이 너무 찰떡이에여~~!! >_

  • 저도 받아와서 너무 만족중이에요 😄

  • 영상 잘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