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이 죽는 세상 - 최숙현 선배가 보내온 편지 - 전반부 - PD수첩 (8월11일 방송)

게시일 2020. 08. 11.
✔시대의 정직한 목격자, MBC PD수첩 (화 밤10시50분)
✔PD수첩 본방을 놓쳤다면? 유튜브로 핵심을!
PD수첩 유튜브 공식계정 goo.gl/9tgdwM
✔PD수첩 본방을 다시보고 싶다면?
iMBC : bit.ly/2ELLAyh
WAVVE : bit.ly/2EXiZq5
#PD수첩 #최숙현 #철인3종경기 #경주시청팀 #최숙현선배 #장윤정선수 #김규봉감독 #트라이애슬론 #경주시청트라이애슬론 #후배를위한선배의폭로 #전미경선수

댓글

  • 미친..어이없고 마음 아프고 ㅜㅜ

  • 아주 죽여버리고 싶은 인간들이다..

  • 감독 이란 놈이 참 선수 들 한테 좋은거 가르치넹 진짜 저거 매달 박탈 했나요 혹시 저런 악마같은 미친 아~~진짜 엄마한테 자식을 때리게하고 그걸 지켜보는 주장년 진짜 미친 저런것들 제발 천벌 받게 해주세용

  • 대한체육회 아직도 수중발레출신 박모장관딸 근무하는지?

  • 칼만 안들었지 완전 살인자들이네요

  • 아유. 운동선수들 그깟 국가대표가 뭐라고 저런 ㄴ놈들 밑에서 짐승취급을 받고 견디고 있습니까 얼른 그자리 빠져 나와버리지 떠난다 보고 할것도없이 그냥 나와버려요 이야기는 사람하고만 하는것

  • 공개재판을 8시간씩 3일간이나 . 완전 북한의 인민재판이네 저것들 간첩아닌가 ? 장윤정하고 감독은 서로 연애하는 사이인듯, 수상후 서로 끌어앉는 폼이 보통 폼이 아니네.

  • 저것들 인간이 아니네 완전 쓰레기들 .감독.운동처방사.장윤정이라는 사가지까지 완전 깡패 조폭새키들이네 법정최고형으로 때려 저런 개샠들이 다시는 체육계에 발붙이지 못하게해야한다 이것 폭로 안됐으면 진짜 여럿 죽었겠네

  • 진짜 체육계가 이상한 위계가많이있구나

  • 너무 화가나고 눈물이 납니다. 어떻게 엄마한테 그런 모진짓을 시키고 그걸또 확인하려 지켜보고 서있었다니...정말 소름이 돋네요. 너는 엄마도 없습니까? 진정 니가 선배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사건에 가담한 모든 인간들 다 급살맞아 지옥에나 떨어지세요. 이런 어두운 진실에 대해 용기내어 세상에 공개해주신 전미경선수님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당신은 최선을 다했고 최숙현선수님도 먼곳에서 고마워하고 있을거예요. 이제 그만 마음의짐 내려놓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너무나도 힘들었을 최숙현선수님...그곳에선 평안하시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장윤정주장은 아마도김규봉감독하고 스캔들 있는아이다~그렇치않음 이럴수없다

  • 딸을 왜 때리죠? 선수가 뭔데요? 부모가 딸이 부당한 대우를 받는거 알면서도 그런 행동을 했나요? 딸이 어디 의지할때가 없으니 자살 한거 아닌가요? 딸이 얼마나 괴롭고 힘들었을까요??

  • 국가의 큰 보물이 될수 있었던 최숙현 선수를 죽인너희들은 국가와 국민에게 큰죄를 지었다. 선배와 코치라는것들이 선수를 키워주지는 못할망정.. 이게 무슨 드라마냐? 천벌 받을것들아

  • 미친새끼들ㅉㅉ 본인이 소중하듯이 제자들 혹은 후배들을 아끼고 소중하게 대할줄 알아야지 어데 남의집 귀한자식들을 함부로 막대하고 ㅈㄹ이야?! 생명을 함부로 대하는 사람들은 존중 자격 박탈이야!!!!! 제발 죽지말고 평생을 고통받으면서 살아라 이 가해자3인방 새끼들아!!!!!!!!

  • 22:28 무능한 아버지 난 이런사람이 제일 싫음 지나고 나서야 이만뿌득뿌득갈았느니 뭐니 하면서 말로만 떠들어대는놈

  • 장윤정 김규봉 안주현은 연쇄 살인자보다 더한 살인자이며 싸패. 이런것들이 대한민국에 존재하는게 너무 부끄럽다. 피해자 선수들이 당한만큼 똑같이 당해야하고 감옥에서 평생 썩어야한다 공공의 적 악의축들

  • 죽일려고 영입했나? 죽일거면 영입하지 말고 나두지 미쳤네 장윤정 미쳤나 지세상이가? 또라이네 사람은 겉모습으로 판단하면안된다 진짜. 감독이랑 무슨 사인가?

  • 미쳤네 한사람을 위해 한사람 1위 자리 지켜주기 위해 다른사람이 그사람 1위만들어주는거에 희생해야하나 염치없네 체육이 공정해야지. 자기 능력으로 승부해야지 .나와서 폭로하던가 얘기해야지 왜 그사람들이 힘있다고 아무말도 못하고 사람위에 사람있나 사람위에 군림하는게 정당하나 미친사회네 체육계 무서워서 자식 체육 시키겠나 무식한것들이네. 참 체육계 없어졌음 좋겠네 저렇게 한다면... 미쳤네 와 왜 이런 썩은곳이 있지? 폐쇄적이고 .부당한대우를 말도 못하고 당연하듯 왜 겪어야지? 능력있으면 이기는게 당연한 사회에서 왜 실력있어도 자기맘대로 겨루지도 못하고 쓸데없는데 힘빼야하지? 사람간에 계급이 있나? 그사람이 먼데 왜다 그사람 자리를 지켜줘야되지?

  • 장윤정선수랑 감독이랑 먼사인감? 저러면서 까지 운동을 해야되남

  • 보는내내 믿겨지지가 않는다.

  • 스포츠계 정신차려야 할 듯,본보기 처벌 해야 함,정부는 국민세금 어영부영 축내지 않기를 ㅡ

  • 와...진짜 욕나오네! 저게 조폭이지 운동선수들이냐?진짜 수준이하다...왜들 그렇게 찌질하게 사냐!우승하고 싶으면 스스로 노력해서 실력을 키울 생각을 해야지!진짜 어이가 없네!

  • 장윤정선수 주장 웃기는년이네 능력없으면 그만두라 실력있는후배괴롭히지말고ㅠ

  • 인간쓰레기가 감독이 되면 어찌되는지 똑똑이 잘봤습니다 안주현이는 왜 모자이크 하노 얼굴 공개해야지

  • 멘탈 약해서 지가 자살 한건데 감독은 죄 없다고 봄

  • 김규봉이 왜 이렇게 인간 말종이 됐는지 말씀 드릴게요 김규봉 엄마가 젊을때 깡패에게 강간을 당하고 애를 가졌는데 그게 김규봉 이라고 하네요...

  • 보는 중간 중간 열이 받아 자꾸 쓰게돼네요. 저 가짜 닥터 뭐야 ?? 니가 무슨 미국유명 선수를 치료해 영어나 할줄아냐? 남의집 귀한 자식때리면서 죽을래 하는 협박성 말투나해대고... 진짜 내가 죽여버리고 싶다. 저 쓰레기

  • 전미경선수 자살아니어서 너무 고마워요. 끝까지 살아서 그것들 지켜봐야죠 숙현선수 몫까지. 살아줘서 정말 감사해요. 자살은 복수가 아니라 불효에요. 최선수 너무 안타까워요. 부모님 생각하면 곱게 귀중하게 아주 잘키웠는데 남의 그것도 코치뭐 선배나 같쟎은것들이 남의 귀한자식을 때리지않나 얼마나 부모님이 그것들 죽이고 싶겠어요. 제발 우리나라 이런 폭행...지겹다 좀 고쳐라 아니면 법을 굉장히 세게 바꾸던지

  • 실력이 안되는 것들은 운동하지마. 괞히 잘하는 다른선수들 괴롭히지말고 그러니까 우리나라가 더 발전을할수 없는거다. 운동선수는 몸이 세상인데 미친것들

  • 선수를 키우는건지 죽이는건지... 잘하는 선수를 키워 줘야지 미친거 아냐 운동왜하니 메달딸려고 하라는거지 무슨 감독이 무식하게 자기자식이나 다름없는 선수들에기 욕이나 하고말이야. 선배는 후배를 끌어줘야지 선수 왜하니 후배 때리고 욕할려고 선수 하니??? 이쁘니고 운동잘하면 시기하고 ... 그리고 무슨 선수가 팀을 떠난다니까 선수를 폭행하고 잘한다 니네는 다들 정신병자들이야. 선수하지말고 코치하지말고 정신병원에나가

  • 노력한다 따시키고 패고 감독 주장 팀닥터 미쳣엇네

  • 화난다

  • 죄송한짓인지 알았다고? 개똥싸고 자빠졌네..어휴...진짜 다 죽여버리고싶다

  • 너무 고통스러워서 차마 다 못 보겠네요.... 전미경 선수... 어떻게 이 힘든 일을 버텨냈는지, 혼자 이 힘든 일을 겪어내게 해서 미안할 따름입니다. 고 최숙현 선수의 안타까운 죽음으로 왜 가해자가 아닌 같은 피해자인 전 선수가 힘들어하는지 갑갑할 따름입니다. 그래도 전미경 선수가 잘 버텨줘서, 또 용기를 내어줘서 고맙다고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진짜 어떻게 장례식장에 찾아와서 사재폭탄드립에 고인드립까지 칩니까.... 같은 운동하는사람으로써 기분이 정말안좋았습니다..... 이건뭐 진짜 베테랑의 조태오가 개패는거 처다보라고 하는거랑똑같네ㅡㅡ

  • 시발 감독새끼은 죽이고 저 이간질한 주장년 특히 옷벗겨서 뒤질때까지 패야함

  • 쉬부레꺼 이게 머선일이냐 저 짐승같은 것들

  • 대단하다 진짜 악마도 놀라겠네

  • 고인되신 최 선수님 안타깝고 슬픕니다. 명복을 빕니다. 괴롭힘에 가담한 선배후배들이 더 밉네요 (원래 같은 입장으로 생각되는 사람들의 뒷통수가 더 아프죠...) 감히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을지 알 것같아 댓글남깁니다. 선수 훈련이아니고 그냥 코치 개인의 스트레스를 한 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한 "불링"으로 풀었다고 밖에 안보입니다.

  • 이거 제대로 해결되고 있나요?

  • 대체 왜 장윤정선수만 끌어주나요??? 다른 사람의 희생으로 1위하는 뻔뻔함....

  • 시키는 놈이나 시킨다고 하는 년놈들이나..

  • 고위직 퇴직 공무원들💣 취업을 꼭 막아야하는 이유 철저하고 판에박힌 관료주의 사회의 고질적인 악행

  • 어이없어 물리치료가뭔데 폭행을해 진짜 운동선수가 받아치면 피떡되게 맞을거면서ㅡㅡ 저기 감독도 자격없다메? 물리치료사도 의사자격도없고 미친것들

  • 정말 쓰레기들이네요...

  • 장윤정 니가뭔데 실력이 안되면 잘하는사람한테 넘겨 줘야지 김규봉 와우 한국 에서는 훌륭한 선수자질도 필요없네 쓰레기들 때문에 보는내내 욕나온다 지가 감독이면 단가 국가 선수관리에도 문제가 많고 ㅠㅠ 불쌍해라 최선수 와죽었노 때려 치우고 부모님하고 의논하지 마음이 넘 아프다 귀한자식들을 미친놈 때문에 ㅠㅠ

  • 장윤정과 감독..쓰레기 같은 인간들.. 평생 매장해야한다 다시는 이쪽에 발도 못 붙이도록. 이 쪽 업계에서 영구 퇴출시켜라

  • 기억하자 점점 잊혀져간다

  • 저것들이 인간이냐 장윤정 이랑 감독 뭐야 둘 사이 이상함 장윤정 잘 하지도 못하는거 같은데 왜키워준거야 잘 하는 사람이 우선이지 미친것들 제발 좀 죄값좀 치뤄라 인간쓰레기들아

  • 전미경 선수 힘내세요 화이팅 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따돌림과 가혹행위도 나쁘지만 어떻게 감독이 직접 지시해서 한선수를 위해서 나머지 선수들의 무한 자유경쟁과 그에 걸맞는 합당한 보상을 포기하고 밀어주려 했다는게 정말 너무나도 화가난다. 애초에 한국 스포츠 시스템이 지도자들에게 선수 생사여탈권이 쥐여주니까 상식에 어긋나는 부당한 갑질이나 가혹행위를 해도 넘어가고 신고를 해도 본인만 손해보니 선수는 선수생활을 포기할 각오를 하지 않는이상 어떻게 할수가 없는 기형적인 시스템. 그리고 팀닥더라는 놈이 직접 선수를 때린다는게 말이되냐? ㅋㅋㅋㅋ 알고보니 자격증도 없는 근본도 없는 물리치료사 짝퉁새끼

  • 쓰레기라는 말도 아깝네.

  • ㅎ 전광훈급 개쓰레기 들이네 ㅜㅜ 악마도 저렇게까진 하지 않을듯 ㅜㅜ

  • 진짜 화난다 하...

  • 역시 솜방망이 처벌이 근본적인 원인. 아무리 생각해도 관대하신 판사님들의 좆같은 뇌구조가 문제인듯. 대한체육협회든 무슨 협회든간에 법원에서 칼같이 무거운 형벌을 내리면 깨갱깨갱할텐데, 법원판결도 흐지부지 협회징계도 흐지부지. 개같은 새퀴들 판사새퀴들중에 공부만 잘해서 판사된 쓰레기들 옷 좀 벗겨라.

  • 아베가 지금 대한민국 국민의 영웅 이라고 생각한다. 의식 개혁을 위해 더 많은 이런 감독이 나왔으면 좋겠다. 이렇게 몇번을 지나면 세상이 조금씩 나아지겠지. 부모님 잘못도 크다. 최선수가 팀을 이탈한 후 다시 왔을때 그냥 데리고 와야지 때리고... 선수들 모두 잘못이 크다. 왜 폭언과 폭행을 참으면서 운동을 하는지....

  • 진짜 성질난다ㅡㅡ 아오 미친것들이네..확실하게 가려서 처벌받아야 된다..아니 근데 저렇게 당하고 가만히 있냐? 존나 답답하네.. 신고를 하던 녹음이나 이런거 진작에 터트려야지..당하는 사람도 솔직히 나는 이해못하겠다ㅡㅡ에휴

  • 저런것도 감독이라고 🥴🤢🤮

  • 김해시청 운동부도 조사해야 합니다. 특히 ㅎㅅㅇ ㅈㄷㅈ는 지도자로서 자질 0입니다. 제발 조사와 처벌을 간곡히 올립니다. 진심으로 글을 써봅니다.

  • 장윤정한테 ㅅ접대 받은거 아니가?쓰레기 새끼 무슨 고딩 일진같은 말투로 선수 겁주고 때리고?

  • 야 감독 너 인성 문제 있어? 너는 짐승 새끼야 사람의 마음을 전혀 이해하려 들지 않아 니 선수 때려? 니 선수 죽여? 야이 띨빵 새끼야 너는 감독이면 다냐? 우리 할머니도 너보단 잘 가르치겠다

  • 천벌받을..ㅉㅉ살인마들!!!

  • 경주시청 이나 경주체육회 이 가장나빠

  • 경주시청 은 김규봉 장윤정 팀닥터 깡패들 데리고 도살청

  • 경주시청 사람잡는 도살청 이다 깡패집단 으로

  • 이 싸이코들..때려죽여도성치않아..팀닥터는뭔데 얼굴공개도 안하고 조용히 넘어가는건지...억울한세상..절대피해자는되지말자.가해자가되도 우리나라좋은나라.처벌안받아요.심신미약주장하시구요.

  • 와 진짜 기가 차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 이건. 자살이아니다!!! 이건 타살이다!!!

  • 이 사람도 아닌 새끼들

  • 제발 제발 자질좀 있고 1년에 한번이라도 감사좀 헤라 체육장관 그자리 뭐하로 있는것 인가요 그자리만 가면 따박 따박 월급만 받고 다른 것으로 돈벌 궁리만 하면 다 인가요? 일이 나고 사고가 나면 20년 전과 같은 말 말 말 죄송 합니다 진상 조사를 헤서 말씀 드리 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게 죄송 합니다 늘 같은 말만 녹음기도 안이구 머리가 없으면 공부라도 좀 하세요 체육회 장관 등 위선 여러분 누굴 뽑으면 제발 프로필이라도 좀 보세요 한글 모르는것 도 안이구 정말 해마다 넘 하시네요 누가 죽어나야 조사 하는 것 인제 지겹네요

  • 얻어 맞고도 소리 내지 못하고 폭행과 폭언을 듣는 사람의 마음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상상이 안간다.ㅠ ㅠ 폭력은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될수 없다..누구든지간에..

  • 제가 작성한글 하나 삭제 시켰네요 ㅎㅎ 국정원이 한거요 국회에서 한거에요? 국회의원님들 제발 일좀 합시다 ㅡㅜ 그리고 초선 문체부의원님들 후원마크 내리시고 발로 좀 먼저 뛰셔요 제발 ...

  • 누구나 내 자식 잘되라고 다들 머리 허리 숙이시고 다 그렇지만 참... 하긴 밝혀 졌으니 세 인간 쓰레기는 구속 됬것죠 .. 그럼 뭐하나요 이미 아파했던 선수는 멀리 있는데 ㅡㅜ

  • 그리고 뭔데 물리 처방사가 선수를 때립니까? 좀 제발 속시원하게 좀 밝히셔요 아오 국회의원님들 뭐하셔요?

  • 저 정말 몇몇 의원님들 저 고소하셔도 되는데요 거 진짜 뭣 같으니깐 초선이면서 후원문의 이딴거좀 하지마세요... 그리고 우리 부모님들 제발좀 코치들 한테 숙이지 마세요 ㅡㅜ 심석희 선수 최숙현 선수 이런 선수들이 한둘입니까?

  • 운동 쬠 이라도 해본분들 다 알건데유 .. 짬짬이가 될수 밖에없는 종목인데 저걸 모를까 국회의원들이 아오 진짜 참... 문체부의원들 다 땔치세요 그냥 협회나 사무실 어디가서 토론좀 하다가 사진찍고 저녁에 참치뱃살에 금가루타서 좋게나 드삼..

  • 인간쓰레기들이네요 저런놈들이 감독이라고 에구ㅡㅡㅡ

  • 여보세요 엄마 아빠가 막고 그만두게 했어야지.젤 문제 였네.

  • 악마를 보았네요 ㅡ

  • 전미경 선수 힘내세요! 보석같은 전선수, 쓰레기 속에서 뒹굴 당신이 아닙니다.

  • 실력도 없는 인간들이 실력있는 선수들이 왕따와 모멸감에 팀에 나가려니 못 나가게 하고, 제발 분노조절장애자는 정신병이다. 그런 병자를 감독자리에 앉혀놓지 마라. 체육회도 제 정신이가?

  • 한 사람의 인생을 위해 도대체 몇 명의 인생을 갈아 일등을 만들어 바친거냐 실력도 없는 인간한테. 감독과 저 선수는 둘다 나머니 선수들의 평생을 빨대꽂아 망친 공범이자 악질의 범죄자다

  • 도대체 감독하고 장윤정 선수 무슨 관곈대? 국대팀이 감독 소꿉장난하는 곳이야? 누구 하나만 콕 집어 밀어주고? 정의가 살아있다몀 갖다 붙일 수 있는 죄명은 다 갖다붙여 처벌받게 해라!!

  • 악마같은 김규봉은 엄벌을 받아야하고 장윤정과의 관계를 철저하게 밝혀내고 차후에 체육회에서도 일벌백계로 다스리기 바랍니다

  • 저런걸 감독으로 시킨넘들은 도대체 누구냐???

  • 이 쓰레기들 잡아다가 그냥 목매달아버려라

  • 진짜 너무 승질이나서 미치것다

  • 공산독재 도아닌데~ 왜? 이런수모를 부모까지알면서 ~견디는이유가..참,,,,답답합니다

  • 나는 악마들을 보고말았다~화난다... 사투리가이렇게 듣기싫은적 없었는데 ~짜증남

  • 북한이냐 별 좆같은새끼들이 날뛰네 씨발

  • 규봉, 윤정 좆 개씹새들은 진짜 최소 10년은 썩어야한다. 좆같은 한국 사법부는 뭐 1년 주겠지.. 씨발. 그리고 경주 체육회장 씹새끼도 빵에 처너야지 썅..

  • 짐승들...이 문제 흐지부지 넘길 생각 마라~~ 모두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

  • 김규봉, 장윤정, 안주현....저런 짐승들이 사람 흉내내며 운동을 하고 운동을 지도하다니....짐승처럼 살다가 짐승처럼 죽었으면 좋겠네요.

  • 영상보면서 감독과 관계자들 사지를 찢어죽이고싶은마음입니다. 하루빨리 뿌리뽑아주세요!!

  • 어우 열받어 저것들한테도 똑같이해줘야합니다 여러분~~

  • 이런 인간들이 아직도있으니 걱정이다~~

  • 김규봉 장윤정 안주현 영원히 졷되시고 지옥가세요 최숙현선수 미안하고 ㅠ 하 이게세상이냐

  • 장윤정 저년처럼 남의 피빨아 1등하고 후에는 교수도 하고 협회장도 하고 하니까 문제가 계속되는 것이다 1등만 인정하고 바라보는~ 2등은 루저일 뿐 아무것도 아닌 문화가 이 나라 실체이다

  • 살인자들

  • 장윤정 이시발련아 이댓글보고 기분 더러워져라 캬악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