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81%가 몰라서 안쓴다는 재난문자 사이다 기능 (스마트폰이라면 꼭 보세요 이건)

게시일 2021. 01. 20.
#스마트폰#재난문자 #안전문자 #안전문자차단 #재난문자차단 #문자차단 #안전디딤돌 #1분미만

댓글

  • 오늘도 간신히 1분대로 맞췄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의 경우 영상에서 말씀드린 팝업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서 선택적으로 재난 안전 문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자체에선 재난, 안전문자를 꺼놓고, 이 앱으로 나와 가족들이 주로있는 지역만 따로 등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단순히 지나간다는 이유로 해당 기지국에서 보내는 강제적인 문자를 안받아도 되고,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상황도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제가 방금 lc***04 이메일로 메일로 제보 보내드렸어요 확인좀....!

    • 형 이번에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저 기능이 사라졌어요

    • @1분미만 님 갤럭시s10 5g 이상의 갤럭시폰경우 메세지본문에들어가면 우측상단에 종소리모양있는데 거기를 알림안오게설정하면 재난문자 다받아보면서 팝업은 안떠서 생각날때 한번에볼수있어서 편리해요!!!

    • 2분 미만으로 닉변좀요... 정보의 폭을 넓힐수 있을거같아요

    • 갤21+ 인데 없어요..

  • 궁금한게 있는데 저 앱 깔고 영상 처럼 다 해놓은 다음에 저 앱 지우면 초기화 되나요?

  • 과천 사세요?

  • 와... 이거 게임하다 뜨면 게임 멈춰서 개빡치는데 이런 꿀팁을... 정말 감사합니다!

  • 안드로이드는 없뎃되서 이제 안됩니다 업뎃 하지 마세요 코로나 끝나기 전까지

  •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하셨다면 문자-> 설정-> 가봤더니 없어졌고 아이폰에서 하는 식으로 설정-> 알림-> 맨 아래-> 고급설정-> 무선긴급알림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 내 핸드폰은 원래 팝업 안 뜨지..ㅋㅋㅋ ㅅㄱ

  • 속도가 스토리님급 ㄷㄷ

  • 이건 ㄹㅇ 개꿀이다

  • 디딤돌이 문제가 있다네요..폰이 소리로 되어 있으면 소리로 오고 진동으로 되어 있으면 소리로 온다고 하네요..그리고 대신해서 디딤돌 문자로 온다고???

  • 허구한 날 재난이라고 나팔을 불고 받으나 안 받으나 생활에 아무런 도움이 안 될 뿐아니라 오히려 진짜 재난이 올 때 재난을 가벼이 여기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양치기 소년과 늑대~

  • 폴더폰으론 못하나요......ㅜ

  • 저는 꺼놓지는 않고 재난문자만 아예무음으로해놧어요 무음으로해놨더니 메세지와도 뜨지는않더라구요 나중에 메서지들어가보면 재난문자 폭탄ㅎㅎ

  • 와~ 이걸 이제서야 보네 ㅜㅜ 그동안 영상에서 말한것처럼 뭐 하는도중 팝업창뜨는것때문에 짜증 많았는데

  • 이번에 안드로이드폰은 업데이트되면서 끄기 기능이 다른 곳에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 들어가셔서 검색란에 긴급이라 치시면 나옵니다^^

  • 저 휴대폰 S21인데 긴급안내문자 설정이 없어요

    • 안전 안내 문자 들어간다음 성정 누르신다음 경보에서 끌수 있습니다

  • 재난 문자 초기에 휴대폰 뒤 자석에 놓고 터널 지나가 는데 소리가 어찌나 크게 들리던지 재난 문자때문에 깜짝 놀란적이 있어 그때 부터 재난문자 수신 거부하고 다닙니다

  • 강제 팝업창 끄는거 앱까는거 싫다면 설정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메세지. 아래로 내리면 다른 앱위에 표시 이것을 허용안함하시면 됩니다

  • 재난문자는 이제 정부가 지들 일하고 있단거 광고하는 수단 이외의 기능이 사라져버렸음. 하루에도 10번씩 1년동안 울리고 있는데 그걸 누가 진지하게 하나씩 읽어줄거라고 생각하는건가?

  • ㅅL과ㅌłㅂl BJ들 외모가 진짜 ㄹㅇ 천상계임 다른방송 여캠들 비빌수가없네 그런데 섹시하기까지하니 .. 금상첨화다 금상첨화야

  • ㅅㅏ과ㅌłㅂl BJ들 막 몸에 젤뿌리고하는거 여자친구보고 해달랫는데 뺨맞을뻔함 ㅋㄷㅋㄷ 그래도 난 사과티비 포기못해 !!!!

  • ㅅΓ과ㅌłㅂl 보고나서 ㅂㄱ가 안 가라앉네 맨날 머리속에 사과티비생각만 하고있으니까 .. 일도 집중안되고 화장실가서 하루 3따ㄹ 은치는듯 ㄷㄷ

  • 요새 퇴근하고 아무것도 하기싫어서 누워잇는데 ㅅĿ과ㅌłㅂl 알림 울리자마자 켜가지고 폭풍ㄸㄸㅇ친다 진짜 그만큼 수위 미쳤음 ;;

  • ㅅレ과ㅌłㅂl 맨날 뭐지 뭐지 생각만하다가 첨 깔아서 들어가봤는데 다른방송 여캠볼필요가없어짐 ㅅㄱ

  • ㅅㅏ과ㅌłㅂł 빨리보세요 두번보세요 긴말안합니다 남자라면 보고 후회안합니다

  • ㅅr과ㅌłㅂl에서 내 이상형 발견했다 .. 여캠들 진짜 개많아서 이상형찾기 쉬울듯 그냥 하나같이 다예쁘네

  • ㅅŁ과ㅌłㅂl 알림보기 해놓으니까 밤에 딱 퇴근하면 울 애기들이 날 반겨주네 이제 유흥에 돈안쓰고 사과티비보니까 돈도굳고 ㄱㅇㄷ 인듯

  • 사과ㅌłㅂl에서는 그냥 일반 소통방송도 섹시하게하네 .. 틈만나면 섹시라서 내 아랫도리가 쉴틈이없음 진짜 혼틈섹은 사과티비

  • ㅅレ고Γ티ŀㅂł 하루 3ㄸ 기본이다 이제없으면 안될정도로 좋음 .. 대박이다

  • ㅅΓ고r티ŀ비 댓글보고 우연히 들어가봤는데 드가자마자 본 첫방송이 상의탈의하고 섹시댄스다 ... 맨날보고싶네 ㅠㅠ

  • ㅅL고r티ŀ비 BJ들 AV배우 출신인가 남자들이 딱 꼴려하는걸 어떻게 그렇게 잘 알지 ..? 진짜 미쳤네 ;;

  • ㅅr고Γ티ŀㅂł 맨날보는데 내가 남자인걸 느낀다 진짜 ㅋㅋㅋ 너무좋음 ㅎㅎㅎ 수위 핵대박 ;;ㅅΓ과ㅌłㅂł에서 방송하는 여캠들 마인드가 진짜 ㅆㅅㅌㅊ 인듯 자기몸매 자랑도하고 안부끄러워하고 진짜 이나라가 선진국이 되어가고있구나

  • 사고r티ŀ비보면 휴가가 따로 필요가없음 매일 밤에 에어컨 딱 켜놓고 사과티비보면서 내 하루를 위로하는거지 아랫도리도 같이 위로해주고 ..

  • ㅅĿ고r티ŀ비 레알 성인방송이아니라 군인방송인듯 군인들 진짜 개많이보네 하긴 군인들이 제일 고프니까 그렇겠지 .. 여자애들 수위 대박이당 ㅎㅎㅎ

  • ㅅレ고r티ŀ비로 매일 내 욕정을 해결한다 .. 나 진짜 ㄸㄸㅇ 꼴리는거아니면 안치는데 사과티비보고 하루에 5번씩친다

  • ㅅŁ고r티ŀ비 돈들일 없는 이유 알려드림? 풀방권을 무료로주니까 핫한 BJ들 방송 뭐 돈내고 퀵뷰사는게아니고 공짜로 받아서 쓰면됨 ㅎㅎㅎㅎㅎ

  • ㅅr고r티ŀ비 수위제한 막히기전에 얼른가서 보세요 진짜 추천합니다 남자대 남자로써 추천드리는겁니다 수위는 여기선 말못합니다 ..

  • 단점 지진날때모른다?

  • 안전문자 짜증나서 차단 방법없나 찾아보다가 겨우 알아내서 몇달전부터 차단중 ㅋ

  • 1:25에 나오는 설정이 없음. 아이폰 iOS 14.4에 안전디딤돌 3.7.5 사용 중

  • 이분 볼때마다 생각하는건데 이분 이름 2분 미만으로 바꿔야되는거 아님?

  • 야동보고 있을때 화면 가리면 ㄹㅇ킹받음

  • 안전문자 극혐. 업데이트 하기 전에는 알림안뜨고 볼수있었는데 이젠 안됨...

  • 아니 좀 한장으로 보내면안됨??? 존나 끈어서 계속 문자보냄;;;;

  • 대전동물원에서 퓨마가 도망쳤다고 인근 주민들 조심하라고 긴급문자 왔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와...ㄷㄷㄷㄴㄷ 어찌됐나요?

  • 저번부터 의아한데 2분미만 아닌가..?

  • 아이폰11이고 위 앱 3.7.5버전인데 영상하고 달라요.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가 없네요. 아시는 분 계시나요?

  • 순엉터리다. 최신영상같은데 내폰은 노트20울트라 문자 설정에 긴급란이 아예 없네

    • 이번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고나서 사라진거에요 영상은 그 전 버전이구요

  • 정부재난문자 없애고 1분미만을 전국민 필수시청앱으로 만드는게 훨씬 유익할듯

  • 뭐야 저 과천 시민인데 저 시간에 왔었남...

  • 0:39 어...내이름 왜 저기있지?...

  • 재난문자도 적당히와야 봐주지 시발거

  • 형 안드로이드 폰 최근에 업데이트 하고나서 저거 선택지가 사라졌어요

    • 2021.02.05 새벽에 업데이트 이후 안드로에드폰에 저거 사라졌어요

  • 이거 s20 울트라기준 팝업안뜨게 설정해놔도 팝업뜨는데요?

  • 전 안전 디딤돌 깔아서 사용해봤는데 재난문자 알림도 끄고 팝업창으로 보기만 해놨는데 니갔다가 들어오면 동의 비동의 뜨면서 둘다 눌러도 재난문자알림도 자동으로 켜지고 알림창으로는 한번도 안옵니다. 이번에 갤럭시 ONE UI3.0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메시지에 알림 설정하는것도 없어져서인지 재난문자 알림 끄는 것도 안보이더라구요 많이 짜증나긴 하네요..

  • Musk R~💥긴급!!💥2/3내일마감!!💥만명이상반대시 취소!💥누군가 하겠지??💥코로나핑계💥강제영업정지법안?국민옥죄는 쓰레기법안?💥댓글고정전달판단💥부탁드려요!💥현1600여명 의사표명!! 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T2V1F0V1F2R1O1E1D1T8I2R0O1F4P1 💥국회입법예고 2107561, 고영인외11인, 2/3마감, 코로나 감염병관련 법안,, 특정시설만 제한,, 집합금지행정명령, 영업금지,제한등 각종불이익 법안💢현1500명의사표명 💥 이 법안은 꼭 반대를 해주셔야 합니다. 보수매체(유튜브 채널 포함)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는 법안입니다. 앞서 두 번 홍보를 했는데, 2/3까지 4,000명 이상 필요합~!!! ko-u.infoUgzmDZ7HkjKRAFFb8st4AaABCQ 💥국회입법예고 2107436, 2/3 마감, 정청래외10 인 발의,, 다문화가족지원법이라는 법안으로 역차별 줄수있네요 , 중공조선족을 위한 법안 💢😡🪓 현360여명 의사표명!! 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A2S0C1E2F3C0K1S1Q4W8E0X0T8E0Z5 💥국회입법예고 2107442 , 2/3 마감 , 홍석준외17인 발의, 외국인근로자의 고용등에 관한 법률안,,자국민 실업은 생각은 안하고 누굴 먼저?? 외국인 취업기간연장, 중공조선족 일자리 보장등 조선족 나라 만들려나보네요💢😡현860명 의사표명!! 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W2N1Y0B1M1F8J1E0O0M3X4N2N5Q9I8 💥국회입법예고 2107450,, 2/3 마감, 박대수 외10 인 발의 ,, 외국인 조선족 근로자 임금 , 외국인 근로자 고용 차별법없애기, 조선족 근무 개선 위한 법안,, 누구를 위한 나라??💢😡🪓현700여명 의사표명!! 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U2H0U0U9Z0B9F1N6N5P8Q1D6I7G0F5#a 2/3 마감하는 악법들,,말만 교묘히 바꿔 수도없이 같은 법안들을 쏟아내는 국민 옥죄는 쓰레기 법안 만명이상 반대해야 소멸됩니다 적극 참여해 막아주세요💢 💥욕설, 비방 쓰시면 무효처리💥됩니다! 찬성 섞였을 수 있으니💢 반대 많을수록 취소!!! 제목 , 내용 , 반대 만명이상 넘어야 소멸됩니다💢💢반대 많을수록 취소!!! 🚨💥강제백신??💥위치추적,개인 위치정보 보유 악법💥🔥(~2/8)💥댓글고정!!!💥전달!!!💥판단부탁드려요!!!현4000여명 의사표명!! 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J2T1S0A1A2Q1O1C3Y0B4W1B0K2F0L2#a 💥강제백신??부작용선택권없음??강제마이크로칩?위치추적??💥 💥만명이상 반대시 취하래요!!! 찬성 섞였을 수 있으니 의견표명 많을수록 취소!!!!!!! 반복댓글이라서? 여러번 나르니 댓글입력 못했다고 떠서 #등 부호로 한글자씩 바꾸니 입력되더군요.. 그것도 여러번하면 아예 입력도 안되어 창 끄고 새로 여니 되더군요..ㅜ.ㅡ S JH8시간 전🔥💥백신 의무화 반대 청원(~2/24)💥🔥 petitions.assembly.go.kr/status/registered/B6136E1CAF904F52E054A0369F40E84E 진자유TV무조건 반대하셔야 합니다. 입법예고중인 모든 법들이 국민들을 통제하기 위함입니다. 적극 저항해야합니다. 진자유TV💥긴급!💥💥코로나핑계 강제 영업정지법안💥💥긴급!!7,000명필요!!💥31일마감!법안 : ko-u.infoUgwznaoYaWJFrfTc2ad4AaABCQ 💥누군가 하겠지..? 자정 마감 30분전 수백명 모자랐음!!!💥=> 10,393명 의견표명!! 독일 법원, 코로나19 💥봉쇄 조치는 위헌💥이라고 판결 blog.naver.com/sekiho007/222219519462 포르투갈 대법원,💥 PCR 테스트는 신뢰할 수 없으며, 검역은 불법💥이라고 판결. m.blog.naver.com/sekiho007/222153702661 바른의학44] [코로나34] 💥 유전자* 백신의 신경손상은 우연일까?💥 한국의 치매환자 증가율 미스터리. 코로나를 종식시키는 법. all abt COVID-19 vaccine ko-u.info/losk/bidio/aHd8doBfsKSdknU [바른의학47] [코로나37] 서울대학교 강연 내용_코로나19 총복습__210121_우리는 COVID-19에 대하여 정말 알고 있을까? _ all abt COVID-19 ko-u.info/losk/bidio/gmWHZo6ggGuen58 탄자니아대통령" 💥파파야,자동차 오일💥도 코로나검사 양성💥??" ko-u.info/losk/bidio/nHWhqJmWiHiGnHU '생체칩' 기술 어디까지 왔나ㅣ프로퓨사(Profusa) 생체 통합 센서ㅣTriS 트리스 ko-u.info/losk/bidio/a2GdnqqVbaunhmw S JH14시간 전 🔴입법 반대 운동 확산을 원하는 분들이 모이고 있는 곳들🔴 👉카톡방: 1만명 악법 입법 반대 운동 open.kakao.com/o/gAaOaYSc 👉밴드: '1만명 국회입법 반대서명운동' 밴드 band.us/band/82582420 👉페이스북: 1만명 악법 입법 반대 운동 facebook.com/groups/406598500410394 👉네이버 카페: 자유민주주의 기준으로! m.cafe.naver.com/liberaldemocracy77

  • 아이폰에선 유용하게 쓰고있던 어플인데 갤럭시에서는 강제 팝업이 오길래 어플 삭제했는데 재설치해서 이 방법을 써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내용은 좋은데 81%라는 단어는 혹시 어그로때문에 쓰신거면 빼시는게 좋아요

  • 한국인이 좋아하는 속도!! 굿굿!!!

  • 이거 그냥 안전 재난 문자 들어가서 위에 종모양 알람만 꺼도 문자는 다 받고 안울려요

  • 팝업 꺼놔도 계속 뜨는디 왜이러는겨

  • 나는 끈다. 개쓰잘대기없이 밤낮울어대

  • 안전 알림은 상관없는데 긴급재난은 꼭 켜두세요 테러, 지진, 산사태, 화재 등등 중요한 재난이 주변에서 일어나면 알려주는 겁니다

  • 감사합니다~~^^

  • 이걸 몰랐다니 ㄷㄷ 난 한참전에 알고있던던데

  • 그냥 둘다 꺼둡니다.. 안봐도 돼요

  • 감사합니다.

  • 그러면 문자 기능에선 차단하고 이 앱으로만 보는건가요???

  • 무식한 철밥통 공무원들.

  • 오 이제 게임좀 편하게 하겠네 감사합니다!

  • 재난 문자가 뭐지?? 재앙문자 아닌가....?

  • 혹시 휴대폰위쪽에 kt가 뜨는거 뒷광고인가요? 해명해주세요!

  • 긴급문자 알림 설정까진왔는데 소리나 진동 끄기는 안되네 강제로 못끄게 설정되어있네 외국인이라서 이렇게되어있나

  • 0:51 긴급재난문자는 켜놓는게 좋습니다. 지진같은 정보거든여

  • 갤럭시s20 안보이는데...ㅜㅜ

  • 차단기능은 존재한지 오래된거 아닌가요?

  • 안전문자 꺼놓은지 1년됐는뎅

  • 내가 본 재난문자중 제일 어이없는건 손씻자고 재난문자 쳐 보내더라 ㅅㅂㅋㅋㅋㅋㅋㅋ

    •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내줘도 ㅈㄹ해요.ㅉ

  • 여러분 1:25초에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저 화면이 바로 안뜨는데 업데이트되서 그런 것 같거든용 환경설정 딱 누르면 여러개뜨는데 수신알림방법 설정 누르시면 저 화면 뜹니다

  • 오~!감사합니다

  • 긴급문자는 스팸처리하자

  • 전쟁 상황 발송은 못 끄는거 킹정이지.....

  • 안경 빨리 찾는법 알려주세요ㅠㅠ

  • 초행길 네비보면서 가는데 진짜 저 문자들때문에 고속도로 잘못들어가고 운전하면서 취소해야하고 위험했는데 좋은정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이걸 알림을 안끄고 있었다는 사람이 이렇게 많았다는 걸 처음 알았네;;

  • 난 저서 옛날에 해놨지

  • 어플 따로 안깔아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재난문자 받은거 들어가서 우측 상단 알림벨 눌러주면 알림 오는것 없이 문자는 그대로 받아볼수 있음. 단 문자를 삭제해버리면 다시 알림벨을 눌러줘야함

  • 39초에 번호나와요

    • 다 광고나 인증번호 보내는 전화번호니 모자이크 안하신거 같아요

  • 설정에 저거 팝업 끄는거 안나옴

  • 노트20은 저렇게해도 안전문자팝업창이 뜨는 끌수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안드로이드에선 카톡방 알림끄는 것처럼 문자목록에서 재난문자방(?) 꾹 눌러 알림끄면 수신은 하되 팝업 안뜹니다. (갤노트9 메시지앱 버전 11.5.10.429 기준)

  • 좀있으면 오늘 점심 이거먹을겁니다라고 문자올듯

  • 행정을 진짜 개판으로 하는듯 정말 급하지도 않은거 계속 보내서 저렇게 알람 끄게 만들어서 정작 급할때 대참사 일어날듯!

  • 네비 키고 운전할때 사람죽이는 문자

  • 아이폰에서 깔았는데 저렇게 안 돼요

  • 아이폰에서는 안전디딤돌 다운로드 받아도 팝업설정 수정하는 기능이 없네요 ㅜㅜ 네비 사용할 때 팝업 뜨면 운전중에 x표 눌러서 꺼야해서 불편해서 다운로드 받았던건데.. 그래도 지역 설정은 가능하니까 이걸로 만족해야겠어요

  • 정부나 지자체 뒤져야지 걔들 간첩임

  • 나 ㅅㅂ 네비보면서 운전하다가 고속 도로에서 사고 날뻔한적이 한두번이 그거 말고도 잦댈뻔 한적이 한두번이 아님

  • 네비 사용시 재난문자 오면 진짜 대략난감.. 만지작 거리면 아내가 운전중에 제발 만지지 말라고...ㅎ~

  • ㅅㅂ 진짜 ㅈ도 안궁금한데 문자는 ㅈㄴ 보내 ㅈ같게 지금 보니깐 167개 쌓였네 ㅅㅂ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