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 시승기, 3,939만원 인스퍼레이션 풀옵션 (2022 Hyundai Tucson Hybrid First Drive) - 2020.10.22

게시일 2020. 10. 22.
현대 투싼(NX4)이 싼타페의 대안이 될 정도로 커졌습니다. 신형을 구형과 비교하면 반급 정도 체급을 올린 느낌입니다. 2열 공간 및 트렁크에서 싼타페와 큰 차이가 안 납니다. 신형 투싼의 특징은 거주성 및 편의 장비 확대, 실내의 고급화 등입니다. 실내 디자인이 확 달라지기도 했지만 내장재 자체가 좋아졌습니다. 주행에서는 정숙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답게 조용하기도 하지만 전반적인 방음도 좋습니다. 하이브리드 특유의 고주파음도 최소화 돼 있습니다. 단점은 어색한 스티어링 감각과 고회전 사용 시 전달되는 가는 진동입니다. 4세대 투싼은 체급을 높이면서 패밀리카로도 충분한 패키징을 갖췄다고 하겠습니다.
현대 디 올 뉴 투싼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630×1,865×1,665mm, 2,755mm
트레드 1,615/1,622mm
엔진 1,598cc 스마트스트림 G1.6T
최고 출력 180마력/5,500 rpm
최대 토크 27.0kg.m/1,500~4,500 rpm
변속기 자동 6단
모터 최고 출력 44.2kW
모터 최대 토크 264Nm
시스템 최고 출력 230마력/5,500 rpm
공차중량 1,590kg
타이어 콘티넨탈 크로스컨택트 LX 스포츠 235/60R/18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5.8km(도심 16.3km, 고속도로 15.2km)
CO2 102g/km
연료탱크 52리터
가격 3,939만원
한상기 운전 여행 ko-u.info/too/y5xupkbznNROYQJKca9A7g.html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www.autopress.co.kr/
한상기 인스타그램 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ko-u.info/too/-IBt8pM8hWx8wiwjcDLdIQ.html
네이버 인플루언서 in.naver.com/hansangki
#투싼하이브리드
#신형투싼
#올뉴투싼

댓글

  • 목동에서 투산 가솔린 1.6 시승해 봤는데 조용하더군요. 하이브리드 정숙성는 더 조용하게더군요. 3000만원 옵션 안하고 구입으로 생각중..

  • 우와 가격이 허덜덜 하네요 ㅠㅠ 관심있는 차량 인데...

  • 기자님 혹시 투싼하이브리드 급가속 영상은 없나요..?ㅠㅠ

  • 이상하게 리뷰들은 하나같이 현기시승할 때 순해지는거 같네요 동일 르쌍쉐 리뷰보면 아쉬운것도 많고 까칠하게 보는거 같구 ~

  • 최소 6개월보고 사자~~몇천주고 예약 거는 호구는 없기를...

  • 투싼이 사천...

  • 실물 디자인 봤는데 PT크루저 생각이 나더라는..

  • 상기형..이제 차량이 이뻐졌다 편의사항이 좋아졌다보다는 이차를 국민이 3.4천 주고 사도 안전한 차인지 리뷰 해주세요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애기 사랑하는 가족들이 타고 다닐 차량입니다ㅜ

  • 야간에 후방카메라 화질 어떤가여??? 기존 3세대는 너무 구져서(야간 시인성은 있으나마나한정도 ㅡㅡ;;)

  • The all new 투싼 디젤 2.0 인스퍼레이션 4wD A/T 2.0디젤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투싼과 신형 아반떼 같은 사람이 디자인한거같습니다.

  • 상기님! 투싼하브vs쏘렌토하브vs모델3롱레 4인가족(초등)입니다! 10년탈차로 추천좀꼭부탁드립니다!^^

  • 저런 몸통에 각을 마구 준 배트맨 디자인은 코나도 그렇고 첨에는 멋있던데.. 세월풍파맞고 헤어지고 난뒤에 보니깐 되게 후져보임.. 오래보면 질리더라.. 나도 코나 첨보고 디자인 좋다고 생각했는데.. 시간 지나고 보니 별로/.. 역시 디자인이 제일 좋다고 여겨지는건 항아리나 청자나 백자 디자인.. 이런게 고급지고 오래가도 질리지 않고.. 코카콜라병이나 원초적으로 굴곡진 라인이 인간이 제일 선호하고 멋있게 보이는 디자인임. 제네시스나 이름은 생각안나는데 길거리에서 간혹 보이던데..요즘 벤트 suv 같은 차들이 뒤태나 보면 청화백자 스럽더군요 도색도 고려자기 처럼 청백색 의 불투명한 도색이면 더 좋을거 같음.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디자인을 접목시키면 좋을듯

  • Rav4랑 경쟁해야돼서 커진듯하네용ㅎㅎ

  • 투싼이 조용하다니.. 투싼아.. 너.. 낯설다

  • 타코미터 설정이 따로 있나봐요. ko-u.info/losk/bidio/qH6ZpG2RiWN8eKM 5분8초

  • 가솔린도 해주시면 안되낭ᆢ

  • 기자님 쏘렌토 하브와 일상 주행 비교시 오히려 투싼 하브가 좋다는데 한상기 기자님은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 니로가 3천이었으니 대충가격은 맞는것 같은데...

  • 일반 투싼 시승기는 없나요? 전부 하브 시승기만 있네요~^^

  • 기자님 유튜브 영어자막 넣어주는 그런것도 있던데 함 생각해 보세요. 유료이긴 하지만.

  • 핸들링 감각이 좀 뻑뻑하고 중앙으로 가는 힘이 약하다고 하셨는데 소나타 센슈어스랑 비교하면 어떨까요?

  • 영상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소나타 하브, k5 하브와 비교해서 연비는 어떤지 알수있을까요?

  • 한줄평: 중국몽 흉기차 믿거 하시면 됩니다

  • 실용성 별로인 하이브리드를 애써서 리뷰 하는 이유는 현대 기아에 빨대 꽂기.

  • 하이브리드가 4륜이있나요?

  • 렉서스 비스무리 따라했네

  • 여행기로 재미를 주시고 시승기로 정보를 주시내요 감사합니다~

  • 신형싼타페와 비교하면 승차감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 근데 이러면 싼타페랑 팰리세이드는 더 커지는건가 ㅋㅋ

  • 가솔린 리뷰는 왜 없죠?

  • 리뷰들이 왜 하나같이 하이브리드밖에 없을까요? 한상기님 가솔린터보 리뷰하실 계획은 없으신가요?

  • 갓상기형 너무전문적이라서 시청하는입장에서 지루할수있으나 소름돋게 장.단점을 잘 잡네요. 투싼하브로 결정했습니다!

    • @마초 그건 하이브리드라면 어쩔 수 없는 소음이고, 투싼 하이브리드는 그렇게 길게 나는 편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한상기 오토프레스 Han Sang Ki 고속주행후 2열에서 발생하는 하브냉각소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누구도 지적없었고 저역시 몰랐던부분이라 다시 한번더 생각하게되었습니다. 곧 겨울인데 운전조심하시고 리뷰잘보고있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 소형차는 소형차임. ㅎㅎ 소음은 그냥 그려러니 하고 타시면 됩니다 여러분 ㅎ 그래서 싼타페랑 비슷한게 아님. 그러니 소음 따지실 분들은 투싼 말고 싼타페로 가시길. 둘 중에 고민중이면

  • 싼토페 ㅎㅎ

  • 오늘 대리점가서 봤더니 영상만이쁩니다 별로더군요

  • 역시..... 개개인 호불호가 있구나...

  • x발 저돈이면 그랜져사지

  • 한기자님 안녕하세요 투싼 전기자동차도요 아주 멋지네요 저희 가족은요 전기자동차를요 아주 반대를요 해요 왜냐하면요 코나 전기자동차도요 배터리 화재 때문에요 살 필요도요 없어써요 제댓글도요 삭제 하지마세요 경고해요 제댓글도요 삭제 하지마세요 욕설이나요 반말이나요 비속어까지도요 안돼요 저한테요 뭐라고요 하지마세요 부탁해요 ❤👍

  •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K5 하이브리드는 변속이 늦다, 저속 꿀렁임이 있다 라는 말이 있던데요 반면에 투싼은 이 두가지 개선이 되어서 나온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쏘나타 센슈어스랑 비교했을때 노면소음이나 풍절음등 전체적인 방음대책은 뭐가 더 좋나요?

  • 항상 시승기며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저번에 차량 구매할 때도 큰 도움(시승기로)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혹시 한상기님 k5하이브리드랑 투싼하이브리드 비교했을때 승차감 주행감 풍절음등 어떤 차량이 좀 더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 가솔린은 그어디서도 시승기를볼수가없네요ㅜ

  • 형님 혹시 하브 말고 가솔린 시승기는 없을까요

    • @한상기 오토프레스 Han Sang Ki 그렇군요.. 그래서 nx만 시승기가 자꾸 올라오는 거였던것이군요

    • 아직 시승차가 없습니다

  • 가격도 애매하고.... 생긴것도 작은 산타페가 아니라... 조금 큰 베뉴인데? ㅋㅋㅋ

  • 내가아는 그 투싼이 아니다

  • 내 월급도 차량 가격처럼 올라갔으면

  • 확실히 좋아지긴 했는데, 같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는 쏘렌토랑 비교하면 내장제 차이가 좀 나는것 같았어요. 어떻게보면 실내 디자인이 심플한것 같은데 막상 앉아보면 오밀조밀 딱 운전자에 맞춰진 느낌이고, 아쉬운건 뭔가 다음 풀체인지 싼타페를 위해서 남겨 놓은것들이 많다?는 기분,,, 투싼은 그저 맛보기일뿐,,,

  • 형님 영상보고 오늘 계약했습니다... 진택이형님도 호평을 하셨고 형님도 좋은 평가인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 외장은 별론데 실내 디자인은 잘뽑았네요 ㄷㄷ

  • 투싼이 4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랜더링때 그렇게 까였는데 실물은 괜찮네요.

  • 아니 가격이 산타페 쏘렌토급이니까.. 차도 산타페 쏘렌토 급이네... 후우 ㅋㅋㅋ

  • 디자인 잘하긴했다

  • 현대는 아이덴티티가 읍어 ㅋㅋ 점점 메기 닮아가는 디자인

  •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에 나타나는 사도(주인공의 적) 같은 모습..

  • 현대냐 또 ..흉기지

  • 유럽이나 해외에 출시하게되면 유로앤캡이나 iihs는 기본적으로 하고 출시하는건가요? 아니면 제조사에 마음대로 하는건가요? 이차는 어떤지 찾아도 안나와서..

  • 한상기 기자님 영상 거의 빠짐없이 본거같은데 드디어 영상에 나온 차를 사게됐네요 투싼 하브 계약했는데 평이 좋아서 기분이 좋네요 :)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당 ㅎㅎ

  • 2열 시트 뒤쪽 마감은 정말 개판이네요. 지금껏 나온 다른 시승기나 리뷰 영상보면 다 2열 시트 상태가 저것과 똑같더군요. 전세대 투싼만 해도 저 꼬라지는 아니었는데... 정말 디자인에 몰빵한 만큼 품질은 계속 개판치려나요.

  • 항상 자세한 리뷰 잘보고 있습니다 기자님 ! 궁금한 게 있는데 ! 쏘렌토 하이브리드랑 투싼 하이브리드 고민 중인데 개인적으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저는 주중에는 저속주행으로 출퇴근하고 주말에는 고속도로 탑니당 ! 짐을 조금 많이 실어다니는 편이구 주말에는 장거리 3시간 이상 뛰어서 고민되네요 ㅠ

    • 보통은 큰 차의 승차감이 낫습니다. 근데 혼자 타시면 투싼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구형 대비 많이 커졌습니다

  • 계기판이랑 인터페이스 실화냐 ㅄ같네 ㅋㅋㅋㅋㅋ 이게 4천만원짜리라니... 애들 장난감같이 생겼네

  • 630i 아니면 640i 시승기는 안올라오나요?~

  • 딱 좋아요 천번째네용...ㅋㅋ

  • 4000만이면 외제차 낫지않는가요?

  • 영상 잘봤습니다. ^^ 투싼 하이브리드 매력적인 차량이 나왔네요.

  • 테슬라 2900만원짜리 모델 나오면 어쩌려구 차값이 이렇게 비싼지 참

    • 국내 절대 안나오고 한정판매는 아무 영향 없음 ㅋㅋ

  • 잘봤습니다 쏘나타나 케이파이브 하이브리드에 있던 가상엔진사운드 음량 조절 옵션은 따로 없나보네요?

  • 소재가 직물에 엔비언트도없고 이게 4천?

  • 경매장 직원이었습니다^^

  • 여기 기흥 옛 서울자동차경매장 이네요^^

  • 또 버튼이네 버튼과 리어램프디자인에 갖다버리세 소렌토 하이브리드로 간당~

    • 비엠도 가고~ 랜드로버도 가고~ ㅎㅎ 돈이 많으시네

  • 방향지시등이 좀 길게 컸으면 더 이뻤을 것 같아요.

  • 품질은 그대로 가격은.....

  • 리뷰나 해외가서 운전하시는거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 감사해유~~ ㅋㅋ bmw 액티브투어러도 한번 리뷰 해주세요 ~~~

  • 와... 실버색상이 이렇게 잘어울리는 차가 있었나? 저디자인에 실버색상입히니 훨씬더 미래지향적으로 보이네요.. 투싼은 무조건 실버다.

  • 현기 자꾸 가격 쳐 올리면 결국 수입차만 웃게 된다 ㅉㅉ

  • 설정에 따라 타코미터가 나오게 할 수도 있나요?

    • @한상기 오토프레스 Han Sang Ki 타코미터 있습니다...다른 영상에 타코미터 있는거 확인했습니다...

    • @한상기 오토프레스 Han Sang Ki 고맙습니다^^

    • 타코미터 없습니다

  • 내사랑 투싼🤗🤗🤗🤗🤗

  • 측면 라인이 너무 꺽어놨네..사고난 차인줄ㄷㄷ CN7도 그렇고 나중에 사고나서 수리하면 고치기도 힘들겠네

  • 무슨 계기판이 테블릿 같이 밖으로 있냐 극혐인데 ㅋ ㅋ

  • 투싼이 4천이라......

  • 02:24실버 뒷문 단차ㅜㅜ

    • 어케봤누 ㄷㄷ

  • 투싼 하브 풀옵 탈바에 쏘렌토 하브 갈듯..

  • 차에 대해 잘 모르지만 방향지시등은 정말 크기위치 정말 안습 아.. 시인성 최악이라고 봅니다.

  • 돈 없으면 안사면 되는거지 그냥 저렴한 중고차 사라

  • 4천만원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네비랑일체형 개인적으로정말좋아요 먼지 딱기도 좋쿠여 운전중 만질이유 별로없는듯

    • 9월계약하고 전시차 오늘 보고왓는데 정말 잘만든듯합니다 측변휠위에플라스틱부분이 안튀여나와서 더 좋은듯합니다

  • 좋은데 금액이 생각보다 높네요.

  • 사륜 아닙니다 전륜입니다^^

  • 폭바같이 가격좀 잘나와야지 국내소비자를 너무 호구취급하는 가격이넹

  • 스크린 터치 공조기 및 버튼 기어 때문에 망했잖아요. 결함덩어리 흉기 뭘 꼬셔요. 그냥 결함없고 가성비 갑인 일제차가 답. 흉기차 정신차릴 때까지 국뽕 그만.

  • 투싼이 잘 안팔린 이유는 판매타켓층이나 사이즈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서 아닐까요? 해결책으로 가격을 떨어뜨리진 않고 사이즈만 일단 늘린것 같은데...이런 편법이 먹힐까

    • 죄송한데 투싼tl은 국내단산전 몇개월 국내에서만 안팔린거지 현대에서도 엄청나게 판매된 베스트 모델보고 안팔린다고 하시면 ㅋㅋㅋㅋ

  • 르노닛산EV 아리야와 함께 벤츠EQC 닮은듯

  • 2년전에 올뉴K7 3.0 6기통 풀옵션 할인받고 3천8백에 샀는데 준중형 SUV 가 가격이ㄷㄷㄷ

  • 투싼이 4천 ㅋㅋ 미쳤다...

  • 3939 3939 3939 3939 삼구삼구 3939 삼구삼구

  • 25:30 맨왼쪽에 상기형님 차 아니십니까?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ㅎㅎ

  • 아무리 하이브리드라고 해도 비싼 감이

  • 나중에 가솔린1.6T 도 리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