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환의 카테크] 깜짝 공개된 현대차 아이오닉 5 전기차 뒷좌석 공간, 정세균 국무총리가 타면 어떨까? (아이오닉 5 특징, 코나 전기차 화재 관련 업데이트)

게시일 2021. 02. 18.
정세균 국무총리가 18일 오전 경기도 화성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에 찾아가 다음주 23일 공개 예정인 현대차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를 미리 타봤습니다.
직접 차량 내부를 탑승하는 모습을 현대차가 직접 영상으로 촬영해 미디어에 배포했는데, 상당히 레그룸이 많이 확보된 모습이 보이네요.
다음주 이 차가 나올 때 공간적인 측면에서 어떤 이득을 볼 지 봐야겠습니다!
-
*조재환의 카테크는 지디넷코리아와 포털 기사 등을 통해서도 연재로 읽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조재환의 카테크’ 연재 페이지 바로가기 : m.news.naver.com/hotissue/main.nhn?sid1=163&cid=1087440
-
#정세균 #아이오닉5 #현대차

댓글

  • 중국산 분리막 쓰니깐 불나지 엘지야 ㅋ

  • 현기모비스 가즈아~~~~

  • 일단 앞좌석 시트가 약간 앞으로 당겨져 보이구요. 실내가 넓어졌다고 하지만 투싼처럼 슬라이딩 안된다면 트렁크 공간은 엄청 작아 보입니다

  • 일단 오닉오 불나는건 당연한데 살사람들 사바

  • 차가 궁금해서 볼려는데 너무 역겨운새끼가 나오네

  • 현대 회장하고 국무총리 탄다고 앞자리 이빠이 앞으로 땡겼구만 그걸보고 넓다고 생각하면 안되죠.

  • 지엠 배터리도 엘지겁니다...지엠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한다고 하던데...

  • 59,999,999원에 국민들 눈탱이 볼라했는데 테슬라가 판을 엎어버렸네?ㅋㅋ 아이오닉 이제 어쩌냐? 5천대에 내놓으면 테슬라로 다 옮겨 갈건데....그렇다고 정가에 내 놓자니 아깝고 ㅋ 또 다른 계획이 있는거야? 국민들 눈탱이 볼 계획

  • 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저 인간 탄모습보니까 정 싹떨어지네

  • 기자님 차안보다 방에서 찍으시는게 더 잘생겨 보입니다ㅋ

  • 정부가 현대는밀어주고 삼성은버리는건가요

  • 아이오닉5는 또 어떤 문제를 일으킬까 🤔

  • 충전포트 덮개 기믹 너무 테슬라 모방

  • 현대.기아차 전용충전기로 많이 설치 해야됨

    • 현대기아차는 자체적으로 충전기 구축에 힘쓰고 있고, 다른 브랜드에 개방도 합니다. 하지만 현대차의 경우 자사 브랜드 차량 대상으로 충전금액을 할인해주고 예약 기능까지 제공해주죠. 우리나라 사정에 맞는 충전소도 있어야 서로 경쟁이 될겁니다.

  • 넓긴한데 앞좌석이 앞쪽으로 많이 땡겨져있는듯 한데요..핸들부분이 얇아져서 운전석 많이 안밀어도 넓을라나.. 근데 내부 마감이라해야하나 도어캐치나 기타 부속 달아놓은게 왜이리 싸구려틱한지..

  • 원통형 배터리 나오기 전까지 살 생각 없음

  • 모3 계약했는데 고민되네요.. 근데 사이드 카메라 모니터는... 설마 했는데... 맙소사!! 군요. 뭐 실제 차량을 봐야하겠지만... 조기자님은 아이오닉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 @ZDNet Korea 지디넷코리아 네~~ M3lr 계약 하신거 알고있습니다~~ㅎㅎ 물론 저두요~ 근데 아이오닉 실내를 보니 조금 맘이 흔들리네요~ 전 일단 아이오닉도 계약하고 일찍 나오는 차로 결정하려구요~

    • 전 이미 다른 전기차 계약했습니다!

  • LG 배터리가 들어간 현대의 다른 전기차들에 대한 배터라 교체도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것 아닌가요? 배터리 교체라면 배터리 문제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니까요.

    • LG배터리가 들어간 다른 전기차라면 아이오닉 일렉트릭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판매량도 코나에 비해 적고, 화재건은 정차 도중 화재 이외엔 특별한 문제점이 없습니다.

  • 뒷좌석 썬쉐이드?? 그런것도 있네요

  • 화면 좀 볼라면 계속 얼굴 나오고 좀...

  • 뭐야 왜이렇게 넓은거야ㅋㅋㅋㅋㅋㅋ

  • 실내 생각보다...실망인데...

  • ㅋㅋㅋㅋ 테슬라한테 보조금 다 털릴까봐 이제는 국무총리까지 현대 광고해주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가막힌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실력으로 승부해라

  • 선 따봉 후 시청 광고는 스킵없이

  • 코나는 아이오닉5로 보상해주면 좋을듯하네오.. 차액더 받고..

  • 왜 전 뒷좌석 해드룸이 없어보이죠? 머리가 닿을 듯 말 듯 보입니다.

  • 현대차도 아이오닉 잘 만들어서, 전기차 시장의 활발한 경쟁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밑에 댓글중 lg언급한거 가지고 lg잘못으로 몰아간다 하는데 lg꺼가 불났으니 그런거고 어짜피 배터리가 화재가 난건데 일단 배터리를 언급해야지 무얼 언급하는지? 그만큼 1등 업체고 점유율이 높다는 증거인데요? 그리고 그런 화재를 방지하려고 전고체 개발하는거고. 그건 배터리회사도 인정하는 부분.

  • 일단 배터리 교환은 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적절한 시점이구요. 아이오닉에 대한 자신감이 있겠죠? 전기차에 대한 안정성은 사고가 많이 나야 됩니다. 엔진차도 그렇게 성장했지요. 사고나고 수습하고 법안 만들고. 이거만 지대로 해도 전기차는 빠르게 안정화될꺼에요. 다만 국내차만 해당되는 거고 테슬라는 아니겠죠? 테슬라의 재평가가 이루어지는 시점. 애플과의 다른점이구요. 또한 전기차는 성능상 거기서 거기니 내장되는 프로그램이 많이 중요해질꺼 같에요. 차이나봤자 모터와 배터리뿐이니.

    • 자율주행기능이 테슬라가 워낙 압도하니..

  • 실험쥐가 되어 볼려면 전기차를 타 보는 것도~ 결국엔 조금 빨리 죽는 것 차이밖에 없어.

  • 와 오토기어 정보력..

  • ㅋㅋ뉘앙스가 교묘하게 화재가 엘지잘못이라고 하네요ㅋㅋㅋ

  • 그냥사 테슬라

  • 오늘은 눈화장 짙게 하셨네요^^;

    • @쭈야 ㅋ

    • @ZDNet Korea 지디넷코리아 하하하;; 농담이었습니다^^ 몸관리 잘하세요. 건강하셔야 좋은정보 자주접하지요

    • 제가 화장은 하지 않습니다. 컨디션이 안좋아 보이긴 하네요 영상을 보니

  • 왜 lg것만 ㅠㅠ 화재가 나는 걸까요?

  • 뒷좌석 각도가 꽤 많이 눕네요 정세균 국무총리는 168cm 라네요

  • 개넓네요 솔직히 이정도일줄 몰랐음

  • 리콜 대박이네요~!!!

  • 언제까지 전량교체요?? 10년후

  • 좋은소식 감사해요ㅋ

  • 아이오닉 가즈아...!!!

  •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화재발생율이 낮은데요. 아 맞다 테슬라만 ㅋㅋ

  • 빠른 소식 감사합니다^^

  • 기자님 마덜3 인도 전화 받으셨나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