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20 & 노트20울트라, 안하면 2년후에 후회하는, 초기 필수설정 꿀팁 35가지!

게시일 2020. 08. 13.
다들 갤럭시노트20, 노트20 울트라 받으셨나요?
초기설정해야죠?
긴 영상인데, 이번영상 한번 따라오시면, 앞으로 2년이 편하다는거!
*타임라인
0:00 영상 시작쓰~
0:57 에이트 설정 영상 보는방법!
1:28 1. 일정시간 무음 설정
1:51 2. 미디어 음량 조절
2:27 3. 앱소리 분리 재생
3:40 4. 배터리 표시하기 & 알림 표시
4:06 5. 스마트 팝업 알림
4:33 6. 다크모드
5:07 7. 알림창 쉽게 내리는법
5:35 8. 충전정보 표시 끄기
6:02 9. 동영상 향상기능 끄기
6:22 10. 얼굴인식 잠금화면 유지 끄기
6:50 11. 얼굴인식 보안 높이기
7:42 12. 잠금화면에 연락처 정보 남기기
8:02 13. 잠금화면 내용 숨기기
8:25 14. 전원버튼 기능 바꾸기
8:57 15. 다이렉트 공유 켜기
9:20 16. 캡쳐 공유하고 자동 삭제 기능
10:06 17. 들어서 화면 켜기 기능 끄기
10:32 18. 내비게이션 바 설정
11:42 19. SOS 메시지 보내기
12:07 20. 이어폰 음량 모니터링
12:38 21. 자동 최적화 설정
12:52 22. 어플 절대 꺼지지 않게 설정하기
13:25 23. 자동 재시작 설정
14:07 24. 삼성 데일리 끄기
14:20 25. 화면 밝기창 켜기
14:40 26. 미디어 디바이스 표시 끄기
14:58 27. 최근앱 보기 깔끔하게 정리
15:13 28. 엣지패널 추가 설정
16:07 29. 팝업화면 분할화면 활용 팁
16:25 30. 키보드 추천문구 끄기
16:47 31. 스페이스로 커서이동
17:22 32. 숨겨진 개발자 모드
17:51 33.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하기
18:30 34. 최소너비 설정하기
19:31 35. 강제 다크모드 설정
*협찬 : 삼성전자로부터 대여받았던 제품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제작한 영상입니다.
#갤럭시노트20 #필수설정 #꿀팁 #노트20울트라
안사면 0원 사면 영원!
유용한 꿀팁/설정, 핫한 아이템, 신박한 물건, 최신 기기 리뷰의 모든 것!
* 구독하기 : bit.ly/37a8qvP
* (비즈니스) itws8692@gmail.com
* (일상/소통) at_the_endd

댓글

  • 에이트 설정에는 뭐가 있다?? AS가 있다~ 13:25 Q) 자동재시작이 없어요ㅠㅠ ▶ A) SKT 제품은 설정에서 T안심에 자동재시작이 있습니다! (T가드 어플이 아니었네요ㅠ 죄송함다, 그냥봄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Q) 개발자모드 끄고싶어요ㅠㅠ A) 개발자 모드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최상단에 끄는 옵션이 있어요!

    • 홈키 꾹누르면 분할화면 되는거 어떻게하나요?ㅠㅠ

    • @에이트 ATE 에이트님 갤20+로 게임속 화면을 폰자체가 달인 녹화기능을 사용하면 녹화할때 이상없는데 녹화를 끝맞히고 녹화를 한 동영상을 보면 딱 어떤 느낌이랄까?...동영상을 보먼 화면재생율30hz밖에 안되는 느낌이기도 하고 렉 같은것도 보여요. 예전에 게임런처에 달린 녹화기능으로 녹화를 하면 게임속그대로 부드럽게 녹화가 되는데 게임런처가 업데한후 녹화기능을 삭제햇습니다 그래서 s20+달린 녹화기능으로 녹화을 해보니 이상 문제점들 발생하더러구요. 어떻게 해결방법없을까요? 제가 스마트폰 재생율을 120hz으로 설정하고 녹화하니 화면이 더욱 엉망이더라구요

    • @BITube 카메라 조리개소리 지극히정상

    • 그 앱소리 분리 재생은 노트 20 만 되나요??

    • @박준수 있는데.왜그렇지ㅜ

  • 일단 잘생겼네요 형.... 그래서 구독했고 ㅎㅎ

  • 홈화면 꾹누르면 분활화면되게어떻게하나요? ㅠ 부탁드립니다

  • 노트 20 좋기는 한데 스피커가 아래있어서 게임할때 잘 안들려요..ㅋㅋㅋ

  • 개꿀팁 감사합니당 아주 좋군여 불편한게 많았는데

  • 저는 왜 선생님하고 다르죠 메뉴창들이????

  • 아 빡치는게 알림에 상태표시줄안떠요 ㅡㅡ

  • 갤러리에서 동영상 재생할 때 밑에 재생하기 버튼 안 뜨고 유튜브처럼 가운데 재생버튼 나타나게 하는거 가능한가요?

  • 근데 자동재시작 설정해두면 재시작후에 알람은 울리나요??

  • 아니 코를 풀고 말해 맹맹맹맹 매미 새킨가 말은 왜케 빠르고 배려가 없고 유튜브 접어라 그리고 니가 말한 setedit로 무음 하다 내 폰이 무작동 가끔된다 컴알못이 정보 찌끄리기 모아 영상 찍는게 그낭 개짐승 새낀가

  • 목소리 너무 좋으셔서 잘 들었어요. 감사합니다!

  • 번인이 무슨 뜻이에여?

  • 질문드릴께있어서요 노트20울트란데요 통화녹음파일이 멜론에 저장되네요 해결책좀 아려주세요

  • 우와 하나하나 다 따라왔어요..30분영상이...2시간은 걸린듯 합니다. ㅎㅎ 좋아요를 안 누를 수 없네용 너무 감사합니다!

  • 노트20 걍 사지마셈 개씹쓰레기임

  • 18:00 항상모바일데이터활성화하기 이거 와이파이 켜져있을땐 데이터는 아이콘만 켜지고 사용은 중지중인거죠?

  • 어두운 곳에서 갑작기 밝기가 올라가서 맨날 눈뽕 당하는데, 이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ㅠㅠ 제발 도와주새오ㅠㅠㅠ

  • 진짜 빠르시다

  • 좋은 설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많은걸 설정했네요 한가지 질문이 있어서요 s20 노트를 쓰면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어쩔때는 우회전으로 90도 돌아가서 저장이됩니다. 이거 해결하려고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가않네요;;; 혹시 저만 이렇게 되는건지... 아니면 설정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ㅡㅠ

    • 문서같은거 찍어서 보낼때 꼭 그렇게 되더라구요;;; ㅠㅡㅠ

  • 예전 노트8쓸때는 다이렉트 콜이라는 기능으로 문자메세지 화면에서 귀에 가져다 대면 전화가바로 걸렸는대 노트20울트라는 그런 기능이 없나요?

  • 잘봤쑴다~

  • 어린이날 선물로 놑20 사려고하는데. 다른 폰 추천(갤럭시나 삼성) 영상올려주실수있나요?

  •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요. 카톡 대화를 네이버 메모장으로 공유를 많이 하는 편인데요. 종종 네트워크 오류가 나는 원인을 알수 있을까요

  • 정검안해도 바늘구멍 하나쯤이야 100 % 들어가지요. 만들어진게 강철 인가요.....그래바짜 프로그램. 인걸.... 아쉽지요.. 강철로 프로그램 만들어야했은데!!!!

  • 문자알림소리가 진동으로만 나오네요.ㅠ ㅠ

  • task changer 자체가 없는데 어떡하나요?

  • 홈버튼으로 화면 킬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노트20샀어요ㅋㄱ

  • 디스플레이 들어가면 글자 크기와 스타일에 들어가서 글씨크기 조절하는거 누르면 화면이 깜빡거리는데요 이건왜이런거죠?

  • 와 미디어 음량조절 ㅋㅋㅋㅋ 삼성폰 4년간 쓰면서 불편해 미치고있었는데 이걸이제야 아네

  • 와..목소리가 너무 좋으셔서 집중하다보니 영상에서 뭘 봤는지 기억이안나네요 ㅋㅋ

  • 노트작성할때 다크모드일때 텍스트색상이 회색 고정이던데 다른 색으로 고정할수 없나요?

  • 최근앱보기어딨어요?

  • 노트20울트라입니다 스마트팝업이 없는데 왜그런건가요?

  • 스마트폰이 스마트한 게 맞나봐요 쓰는 제가 멍청해서 몰랐던 게 너무 많네요

  • 오늘 노트20울트라샀는데 좋은것들 너무많았어요. 진짜감사해요

  • 나 폰 사자마자 이거 틀고 설정햇는데 알고리즘에 1년만에 떳네

  • 아 어느동영상인지 ...본거같은데 ..일정장소 도착시 자동어플 이나 와이파이 자동실행 이거 어딨어요 ??저번에 본거같은데 ......못찾아서 ...

  • 말 개빠르네

  • 화면터치 오류 심하며 화면 멈춤현상 발생됩니다(복구안됨 전원 리셋해야함)..금천구 서비스 센터 방문후 답변은 이용하고 있던앱들이 문제랍니다.갤럭시 2,3,4,6,7,9 사용해 왔었고 기사용중이던 모델중에서는 양호하게 잘사용해왔었습니다. 증상은 사용시 화면이 뭠춰버리고 복구가 안됩니다. 변경전 (노트9)1주일전만해도 별다른오류없었습니다.변경후 오류가 심해 서비스센터 문의해봤지만 기기 진단결과 이상없으니 그냥돌아가라는 답변뿐이네요.대다수의기기가 이상없고 그중에 제가 뽑은물건이 이상이 있을수도 있는데, 기기점검후 전혀 이상없으니 조치 못취해 주겠다는.. 금천구 서비스센터 서비스 품질제로더군요. 두번다시 갤럭시 안사겠지만, 할부 66만4천원 남긴거 일불지급하고 아이폰 구매예정입니다.

  • 이번에 노트20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화면이 회전될때마다 진동이 울리는데 왜그러는건가여ㅠㅠ 끌수는 없나요ㅠㅠ

  • 굿락 예전버전은 사용불가인가요? 락스타 나다른 어플 찾기가 안되네요ㅠ

  • 첨부터 끝까지 스킵없이 보긴 처음

  • 오 꿀팁 잘 쓸게용 >

  • 미리 설정해서 팔아야 하는거 아닌가? 난 갤럭시 못 사겠네

  • 혹시 잠금상태(지문,패턴인식)중에 자동으로 화면에 날짜 및 시간 요일이 보이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옆 전원을 반드시 누르던지 해야만 날짜,요일,시간이 표시되던데 잠금상태에서도 위 표시한것들이 뜨도록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 유투브는 날 왜 여기로 인도했나 ?쓰지도 않는데

  • 아이폰에서ㅠㅠ넘어오니 어렵더라구요 아걸보니 더 사길 더 잘했단 생각드네요 감사합니다

  • 이런 영상에 싫어요 누르는 애들은 노트20U가 없어서 누른거겠지?

  • 결론:설정 첨부터 끝까지 하나씩 확인하면 다알수있다

  • 근대충전하면서 폰하면 않좋아요? 부모님이하지말라하는데

  • 나만 엠알 이랑 목소리 비슷하나?

  • 재시작 하고나서는 무조건 패턴이나 비밀번호로만 잠금해제가 가능하던데 재시작하고나서도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하는 방법은 없나요..

  • 개발자모드를 끄면 lte활성화도 같이 꺼지던데 앞으로 계속 개발자모드 켠 상태로 사용해야할까요??

  • 궁금한게 있는데요 쪽지보내기나 그런건 없나요?

  • 무슨 말이 이다지도 빠른지 조금 짜증이 나네 속사포로 쏘아대는것같아서리

  • 통화오면 노래 이런거 다 멈추고 통화음 들리게 못하나요?? 통화와도 통화음이 안들리고 노래만 계속 재생돼요 무음모드에서 미디어음량만 켜둬도 됐는데 어떻게 설정해야되나요

  • 눈이 작아서 뜨든 감든 잠금이 풀려요...

  • 개발자 모드 일반인이 사용해도 되는 건가요?

  • 최근에 보기 버튼이 어디에? ㅡㅡ

  • 너무빠름

  • 오늘샀는데 충전이오래걸리네요 원래그런건가요? 지문인식도잘안되고

  • 고맙습니다.

  • 개발자 모드는 한번 키면 끌수없는건가요?

  • 완전 도움돼요ㅎㅎㅎ 감사합니다!

  • 설명겁나빨리 못따라감 ㅡㅡ

  • 진짜 이분 설명 짱. 말이 필요 없습니다! 말이 빠르면 속도 늦춰서라도 보세요 꼭이요

  •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 아이폰만 쓰다가 다음주에 갤럭시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그때 꼭 다시 보고 설정할게요

  • 이거 네비게이션바 선택하고나서 삼성페이 어떻게 키나요....???

  • 스마트 셀렉트 기능어케 보는지 모르겠어요..

  • 기기를 샀는데 기본적인 설정이 되어있는데 혹시 저한테 중고기기판건가요 ㅡㅡ

  • 6년전 s6에서넘어왔는데... 이게다뭐죠? ㅋㅋㅋㅋ

  • 중요 내용은 안나오고 자꾸 다른소리만 하셔서 시간아깝고, 너무 얼굴쪽으로 카메라를 잡으니깐 부담스러요;; 좀 멀리서 찍으세요

  • 노트20울트라 이틀째인데요 .. 아래 삼각줄 O 화살표 아래 바가잇어요 하신거랑은 다른대 설정어떻게하나요? 그리고 팝업띄우기를 못하겟어요 ㅠㅠ 삼각줄 누르면 최그앱이 나오는데 선생님처럼은 안되네요.. 그렇게.나오지가 않네요 모양이

  • 헿 저도 이거저것 따라서 설정했네요 ㅋㅋ 특히 얼굴 인식이라는 기능이 있다는걸 덕분에 알게 되었어용ㅋㅋ

  • 2년후에 폰 바꿔야지

  • 오오오오오 앱소리 분리설정 짱!

  • 지 혼자 떠드네 ㅠㅠ

  • 오늘 노트20으로 바꿀거라 선행학습중ㅎㅎ 복습하러 또 올게요~ 감사합니다!

  • 요녀석!! ㅎㅎㅎㅎ 귀에 콕 박히네욤!! 목소리두 조쿠 자세한 설명 감사함당

  • 핸드폰 가져오자 마자 바로 유튜브 켜서 설정했어요. 노트북을 다크모드로 사용하고 있어서 s10 쓸 때 다크모드앓이를 했었는데 기능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 20울트라 주문때리고 검색해서 본 영상중에 제일 유용한 영상. 뒤에 개발자 옵션쪽도 꿀팁처럼 알려주고 아주 좋음. 단점: 영상에 나오는 남자생김새가 사회적박탈감을 느끼게 함.

  • 쓰고있는통신사가KT입니다 설령통신사가해킹하더라도 아이폰처럼 개인보안은철저하게해줘야되는것아닌가 요구하는되로 좀비폰이된다는건 삼성폰은 보안에심각한문제가있다고봅니다 불안해서쓸수없어요 비싼요금까지 ~

  • 삼성폰 1순위는보안설정입니다 황당경험한사람들 말씁입니다 섀겨들으세요 좀비폰

  • 어제 구매했는데 너무 유용한 영상이었어요!!! 단순히 스펙 소개하는 영상만 많았는데 ㅠㅠ 감사합니다!!👍

  • x DE

  • 자 나는 2021년에 노트21이 나와서 싸지거나 노트20을 살 거 같아서 이영상은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넣어야겠다

  • 설명 너무너무 잘하시고 최고예요 👍 다크모드하니깐 눈이 진짜 편해졌어요~~구독하고가요^^

  • 헐 완전 유용하네요 설명서 인줄 알았어요

  • 갤럭시 노트20 SM-N981N 모델에 무선셀카봉(샤오미) 호환을 어떻케 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

  • 엠알이랑 형제임? 개똑같네 말투나 구성같은게

  • 넘감사합니다

  • 오늘 노트 20을 사서 지금 쓰고 있는데요 혹시 홈버튼 세게 누르기 기능은 없어진건가요 ㅠㅠ

  • 최급에 보기앱이없어요

  • 유튜브 보고 도움많이 됐습니다.전화 통화중 메모 방법좀 알수있을까요~^^

  • 말이 너무 빠르심

  • 에이트님 댓글부탁드려요! 기존 노트시리즈만 써온 사람인데요 현재는 노트20울트라예요 유튭 전체화면 보면 꽉찬화면이 아니라 반은 잘리는데 설정을 어떻게 해야하나요ㅠ

  • 이번에 폰을 바꾸려고 하는데 노트20으로 결정하게 되었는데 이 영상을 보고나니 노트20 사고싶은 마음이 확실하게 생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