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설민석 강독 풀버전★ 동양고전 최고의 베스트셀러! 삼국지 속 영웅들의 생생한 이야기 |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 The Page-Turners EP.21

게시일 2020. 04. 09.
TV로 읽는 독서 수다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매주 (화) 저녁 8시 10분 tvN
#책읽어드립니다 #설민석 #삼국지 #집에서함께리뷰해요
------------------------------------------------------------------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 최신 클립 다시보기 : www.tving.com/smr/vod/player/P/C01_B120194577?from=youtube
------------------------------------------------------------------

댓글

  • 25:11 여기 너무 웃겨ㅋㅋㅋㄲㅋㅋㅋㅋㅋㅋㅋㅋ

  • 연극영화과 출신이라서 정말 그렇듯 하게 얘기하는 구만

  • 32:20

  • 도원결의죠 ㅠㅡㅠ 진짜 아쉬움 세자 잘세웟서 촉이통일햇으면 중국달라졋을 따름 공명말고 방통살았슴 진짜 촉이통일함

    • 삼고초려 이전 서서를 잊으시면 않되죠 아 조조전 그립네

  • 광고조빠지게넣어놨네

  • 무슨 2미터?

  • 얘기할때 마치 옆에 있었다는 듯이 얘기 하는거 진짜 사짜같다 ㅡ.ㅡ

  • 우아... 엄마랑 밤에 잠깐볼려고 틀었는데 한시간인줄도 모르고 끝까지 다봤어염.. 넘 재밌네요~♡

  • 유비형님 제가가요 내가 상산 조자룡이다

  • 1:02:54 공명의 함정이다!

  • 나관중이란 뻥쟁이가 지은 희대의 역작.소설중의 으뜸이나 진수가 지은 역사서와 괴리가 너무심함. 이문열 평역 10권짜리 삼국지 6번 읽었음. 역사샘이 소설을 어찌이리도 잼나게 말하시는가 좋아요.

    • 이문열이래 ㅋㅋㅋㅋㅋㅋㅋ 설민석도 설민석이지만 이문열 얘가 제일 심각한데?

  • 삼국지 입으로 입으로 포장된 대하소설ㆍ난 임진왜란 처럼 진짜를 듣고싶다

  • 삼국지 위나라가 통일햇다 들엇는데 머임??

    • 위나라의 국체를 이은 진나라가통일

  • 생략이 많아 아쉬울 따름이다

  • 침투부 따라옴

  • 아니 그래서 바람방향우에바꿈?

  • 사람들이 삼국지에 미치는 이유가 있었구나 ㅋㅋ 캐릭터 하나하나가 매력 쩌네

  • 다 좋은데 딱 하나 합체오줌이 없네...

  • 대사는 전부 외우실까요? 갑자기 궁금 ㅎㅎ

  • 강단사학이 일제식민사학에 물들어 우리역사를 축소왜곡 하고있는데 설민석씨의 역사관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 1년에 한 시대의 논문과 책이 약 500편은 나오는데 다 배워보실?

  • 침착맨 보다는...

    • ㄹㅇ 입하나로 그만큼의 몰입감을 주는 형이 없지

  • 재미있어요 매일봄 전현무님 웃곀ㅋㅋㅋ

  • ㅋㅋㅋ이거보는데 추천영상에 침착맨 삼국지있네

  • 그래서 어떻게 바람을 바꾸었지?..

  • 29:06 저만 목소리 좋아하나요 ㅋㅋㅋ

  • 조자룡 작은형수 얘기하실때 너무 몰입하셔서 진짜 우시네요ㅠㅠ

  • 영상은 참 좋은데...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야하나... 광고가 너무 많아요ㅜㅜ

  • 42:32 까지 봄.

  • 설민석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10살 학생인데 설민석의 세계사 모험이랑 한국사 모험을 전부다 읽었는다 더 많은 시리즈를 만들어주세여...ㅠ

  • 근데 이건 다 정사가 아니고 연의적인 내용이잖아. 실제로 저리 ㄷ했을진 누가 알아?

  • 설민석님 글씨체는 다시봐도 적응안되는건 느낌적인 느낌인가

  • 조회수 920만에 좋아요 7.3만이면 사람들 여러번 나눠보는거냐? 여러번 나눠보는거여도 1시간짜리를 몇백번씩 나눠보시는건가 ㅋㅋㅋㅋㅋㅋㅋ

  • 1:06:38

  • 이걸 역사왜곡이라 하고 비추때리는 머저리들도 있네 ㅋㅋㅋㅋㅋ 애초에 동양고전 소설을 실감나게 설명한다고 영상제목에도 기재되어있고만 ㅋㅋㅋㅋ 역시 무조건 까고보는 한국인 ㅋㅋ

  • 그래서 뚜씨는 어디갔지?

  • 설 재 없 개 정 차 개 너 엄 아 내 니 빨 죽 나

  • 근데 조자룡 조조 쫓다가 어디로 빠진거지???

  • 유튜브 20분도 잘 못보는제가 한시간짜리를 넘기지도 않고 다 봤네요 ㄷㄷ 몰입도 장난아님

  • His abilities to increase the immersion level of viewers is incredible! Thanks for the simple and informative class.

  • 이거 다음편없나요??

  • 우리는 왜 중국의 역사에 이리도 관심이 많을까?

  • 설민석 연기만 잘하고 존나 ㅈㅈ 재섭어~~~

  • 2:24 전현무가 문과 찐돌이인데 한자 자격증도 있고 저걸 모를수가 없음 이외에도 뒤에 계속 질문하는데 다 이미 알고있던거임 예전에는 즐겨볼 소설이 별로없었는데 그때 책벌레 전현무가 삼국지를 못봤을리 없쥬 아마도 재미로 저런듯 뭐라고 ? 아무도 안물어봤다고? 어쩌라구요..

  • 뭐야 이거 ? 아 ㅋㅋ 오늘 잠 못자 설민석 강독 정주행한다

  • ???: 20년이나 더 어린 새끼한테 내 애인 모가지 선물 받은 썰푼다 아오 쓰벌 저 손견 아들새끼

  • 1시간 6분이 지루하지 않았어요

  • 재밌다...끝까지 집중해서 봄

  • 연기 진짜 쩐다

  • 재밌는데 전현무한테 말시키는거 너무 많고 흐름끊긴당..

  • 유비 즙짜기 지리네ㅋㅋㅋㅋ

  • 이런 나쁜 새끼 아직 살아있네 재수없는 인간

  • 내 이름 유비인뎅.ㅋㅋㅋㅋ.ㅋ.ㅋ 재밌었어염!!

  • 25.43

  • 설민석, 이 개자씩도 완전 좌~빨개쌔끼다.

  • 역사 왜곡은 적당이 설민석

  • 어우 이걸 무료로 볼수있다닝ㅋㅋㅋㅋ 미친건가 근데 싫어요 왤케 마늠?

  • 내 1시간.. 순삭.. 너무 재밌다..

  • 정사가 현실이고 우리가 아는 삼국지는 걍 소설인데

  • 진짜 감명깊게 끝까지 잘 봤습니다 ㅠㅠ 최고에요

  • 1:06:37

  • 여기에 싫어요 누른사람은 책도 많이 읽지도 않는 븅이다. 다 커서 바보나 되라

  • 전형적인 사기꾼 톤 ㅋㅋ

  • 슬프도다! 공근(주유 의 자)이여. 불행히 요절하였소, 하늘에 달린 수명이라 하나, 어찌 슬프지 않으리요? 나의 이 슬픈 마음으로, 술 한 잔을 부어 올리노니, 그대 영혼이 있거들랑, 제발 내 술잔을 받으시오. 그대 어린 시절에, 백부(손책의 자)와 사귀어서, 의리 지키느라 재물을 희사했고, 사는 집도 양보했지. 그대는 젊은 나이에, 대붕처럼 만 리를 날아서, 오나라를 패국으로 만들고, 강남지방을 차지하였네. 그대 한 창 나이에, 멀리 파구지방을 진압하니, 경승(유표의 자)이 염려했으나, 역적 원소의 하수인이었네. 그대 당당한 모습은 저 유명한 소교를 아내로 삼으니, 한나라 신하의 사위로, 한나라 조정에 부끄러움이 없었지. 그대 당당한 기개는 항복하자는 중론을 막고 의심을 잠재웠네, 애초에 조조의 날개 꺾지 않으면, 끝내 천하를 휩쓸 것이었지. 그대 파양에 있을 때 조조의 유세객 장간이 항복 권유하였으나,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으니, 그가 돌아가서 고아한 도량을 칭찬 했네. 그대의 깊고 넓은 재주는 문무를 겸하여, 조조를 화공으로 완파하니, 하늘 찌를 듯한 강한 조조의 세력 꺾어 약한 형세 만들었네. 적벽대전 당시의 그대 생각하니, 얼마나 영웅다운 자태이고 행위였나. 지금 그대 요절한 것 너무 안타까워, 땅에 엎드려서 피눈물 흘린다오. 충성과 의리로 무장된 마음이고, 영웅다운 기상이었는데. 서른여섯 살로 수명은 끝났으나, 그 이름 백대를 이어가리. 하늘의 빛이 캄캄해지고 거느리던 삼군의 표정 암담하네. 군대는 주장을 위해 슬피 울고, 나는 벗을 위해 눈물 솟아나네. 나, 제갈량은 재능이 모자라서, 당신의 계획을 빌어 오나라 도와 조조를 쫓아내고, 한나라를 보호하여 유씨의 천하를 안정시키려했지. 우리는 함께 적을 협공하는 지원군이 됐고, 앞뒤에서 서로 도왔네. 이때껏 우리의 존망을 누군들 염려하고 근심했으랴? 슬프구나, 공근이여! 삶과 죽음으로 영원히 갈렸으니, 소박하게 지키던 곧은 지조 어둠속으로 영원히 사라졌네. 혼령이 만일 있거든, 이 나의 마음 살피시오. 이로부터 천하에는 나를 알아줄 이 없어졌으니, 아-하 아-하! 슬프고 아프도다. 삼가 이 정성 받으시오.

  • 설선생님 삼국지두가지는 모두 읽었습니다 부탁인데 초한지와 손자병법 열국지 춘추전국시대 사기같은것들도 읽기쉽고 재미있게 소설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관우... 가슴이 웅장해진다...

  • 침착맨 삼국지도 재밌는데...ㅎ

  • 21:18 "승패는 병가지상사... 그 말이 여기서 나온 거에요." ??? 삼국지 좋아해서 관련 고사성어 웬만하면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말은 처음 들어봐서 찾아보니 당서에서 나온 말에서 유래한 거라는데...??

    • 원래 설민석쌤은 맥락만 맞으면 ‘여기서 나온겁니다’ 말씀 자주 하시더라고요. 인강에서도 자주 그러십니다ㅋㅋ 물론 뒤에 ‘제 생각입니다.’도 붙이세요. 여기선 짤린 건가..?

  • 광고가 계속 나와서 흐름끊네...;;; 가끔도 아니고 무슨 3분에 한번씩 뜨는거 같어...;;;;

  • 침튜브 마렵내

    • 한솥도시락이 모자라다 나이키에서만나자 한번만 한번만 합체오줌 서주 대효도 뚜씨뚜시... 주옥같은 멘트들

  • 설민석이! 연기 좋네~

  • 근데 이루는게 하늘이면 공명이 관우가 은혜갚게 한것땜에 조조가 안죽을 운이었던건가

  • 새색시 보쌈이 머지 모르는사람 좋아요👇👇👇👇👇

  • 공명은 삼고초려때문에 유비한테 감명받고 아두구출건의 자룡의 무예에 감탄받아 공명의 작전에는 자룡은 항상 선봉에 서지요

  • 와룡 봉추전에 서서가 유비의 군사로 활약했지요..서서전에는 관우가 총명하여 관우도 원소 휘하에 들어갈 당시 활약합니다

  • 소설

  • 소설을 믿으면 안됩니다 젊은친구들 ㅜㅜ

  • 넘 좋은데 광고가 넘 많아 ㅠㅠ

  • 12:54

  • 빠져든다 빠져들어!

  • 삼국지가 우리역사라도 되냐? 그만좀 해라. 그럴 시간있으면 우리역사소설 하나라도 더 써라. 우리역사에는 저정도 소설화 할 수 있는 역사가 없을 것 같은가? 빌어먹을 운명이 모조리 역사서를 다 뺴앗기고 불타고 스스로 없애고.....

  • 사이꾼에게 사기 당하는 대깨문 좌익 좀비들

  • 광고 넘심하네요

  • 풉 ~ 그냥연기를하세요 가짜역사만들지말고.....

  • 안녕하세요 제가 이과생 공대 졸업한 일반인인데 문과 국사 삼국지 역사 기타등등이 교과서적이고 노잼이라 접다싶이 살았는데 설교수님 영상보고난뒤 설교수님 영상이 이제서야 나오다니 아쉽습니다ㅠㅠ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재밌게보고 있습니다.

  • 이세끼가왜자구뜨냐?????????? 일본우익세끼들이나 설민석 이세끼랑 틀린점을 못찾겠다 이세끼는 아이들한테 역사을가르칠려면 부끄럽고 드러내기 어려운부분도 해줘야지 그딴거싹뺏고 국뽕주사액만 주입하지 2020년이다 십탱아 일본애세끼들 역사교과서랑 너랑 뭐가 틀리냐 쓰레기 세끼야 조횟수에 목숨거네 쓰레기유튜브

  • 유비보고 쓰레기라 한 교수님 있다해서 와봤는데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겠음

    • 유비(역병)

    • 여기는 안나옴 해설이랍씨고 헛소리 연사하는 영상찾으면 나옴

  • 만화 삼국지 서른마흔다섯번 봐도 잘 모르던 애기를 이렇게 기막히게 읽어주니 쏙쏙 들어오네 몰입감 오짐

  • 실시!@@후교대로귀가후...인수대비를 보면,..@@!~ 중전이 정상 여자라도 나르샤가@@ 반지하방에서 습끼찬 유무는 말안하더니...성종이 젊은데 아직, 미숙이는 다늘근여우질을 잘안하는데 게다가...시라가 소니 워크맨 각꼬 다닌다는 말도 못들어 본 그시절에도 영철아 니가 옛명 귀태 문재인 처리에 소홀하다는 이상 초과한 견적이 그입과 행동에서도 나타난게 사실인데 너들 남진이 그세끼가2016년이후 자위도 금지기간 처형처리기간에 일심으로 그걸 그전알던 자들에게도 매사 목숨보다 중히여겨 하루하루 시간을 들여야함에도 빠구리로 김나연이 꼬심을 고착종범질로...!@@콱, 일웅이가 내시를 맡을일도 없을터에....네!~< 김상궁님 원자 애기씨가 궐밖으로 나간게 사실이이껴? 떽!, 궁중 내명부의 발 법이 익꺼늘...권숙의 자네가 안동김씨가 김진사[김진사훨씬전세월백제땅비스무리지땅에서아자개아버지하던김영주로평양에서부주석도...!@@ 성겸이락꼬 시호주님의남성아들인남자!]의 며느리의 김진사 아들김상중의 처의 친정엄마의(-친정)외질녀 궁녀 정씨의 말을 안동말 절대 안튀나오게 가르치게!@@ 네!@@~ 김상궁 마마! 아란니더마=요! 우리둘은 해도 안댈리껴!@@ 떽, 궁녀 정씨는 고개를 돌리고 귀를 틀어 막꺼라! 권선징악기 네 딸의 말을 안들어주기가 뭐하지! 기선이 카면 민수를 생산하옅다고도 하더니만 소문으로만이랴!~@@~ 생략,/ 실시!@@콱,

  • 관우가 명언이 뭐였더라

    • '연의' 기준 관우 유명 명언과 망언 - 그 술은 잠시 놓아두십시오. 제가 얼른 갔다가 돌아오겠습니다. - 호랑이의 자식을 어찌 개의 아들에게 시집보낼 수 있다는 말인가! - 나는 해량 땅의 일개 무부였으나 우리 주공께서는 나를 손발처럼 대해주셨소. 옥은 부셔져도 그 빛깔이 변하지 않고, 대나무는 불타도 그 마디가 휘어지지 않는 법이오. 내 몸은 죽더라도 이름은 죽백에 길이 빛날 것이니 그대는 더 말하지 말고 어서 성을 나가시오. 내 목숨을 걸고 손권과 자웅을 결하리다! - 눈알 푸른 어린놈, 자줏빛 수염 쥐새끼야!(이하 중략, 유언) ※ 참고로 제가 적은 말들은 실제 정사에 없는 말들로 또 설민석 강사가 말한 관우 명대사는 대사를 비튼 것이며 손권 앞에서 한말이 절대 아니니 거르세요.

  • 해당-언아더1-거울속모양이어떻든절대채무물들인처형상절대소유물들인귀태들인진정작위범들인무한대초과형벌과빚의2016년종지부후거짓빙자올범죄로자연말소도태폐기한일체허무마리들의성범죄폭행강간온갖행태동행사중죄포함현행범인매초누범들인재인경원나연두환나연명박이너거년들!@@콱,귀태암수어느년놈인들불법지득형벌과처형처리에으하는것외,>>>읽는눈알과판단골과말없이골털고형집행에응해야함일체종귀태정신불능골치매무한대아래골깊잇긴말과글과단어소리일체거둔바에도취직끼는무뇌적지골속아지포함부정목적허무마리들의일체주디일체원조숫컷들과그숫컷들의마누라딸인부녀지간일체그아래종귀태라범죄목적찿아온년들빠구리는해도너놈들이종귀태로써죄아닌바로알빠아니라하나부작위범무한대초과한지언제며맨처음의그것을말하는바일체리스트해서언제라도처형처리해야종귀태절대공범소리안듣또록콱딱찌떼고한년들과오월동주는니대갈로해결극복옛명귀태현행범문재인처리는니가혼자든둘이든처리조1개조30명에속해서든알아서해라!거부하거나잔대가리굴리면그귀태들과형벌이같으며마냥아무한대아래골치매정신불능짓으로무뇌아이하지골소가지나부리거나하면세끼병신이!@@거울한번보고어디에쓰일재목인가!@@

  • 1000만회 가즈아

  • 이제는 저 중공놈들의 이야기는 허무맹랑 과대망상 소설에 불과하다 손자병법 항우와 유방 삼국지 등 등장인물들 모두 과대포장된 것들이다 왜냐면 요즘 중공애들 시진핑부터 하는 꼬라지를 보면 저들의 조상들이 모두 하무맹랑 고대포장된 것들이다 항우 유방 관우 장비 유비 주유 손권 제갈량 육손 등등등 다 풍선 처럼 과대부풀려 졌다고 본다 하나도 중공의 역사는 알고 싶지 않다 우리가 중공의 역사를 배우는 것을 중공인들은 그들의 중화사상을 우러러 보는 것으로 착각하고 우리를 개업신 여기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 중공에 관한 쓰레기 역사를 하지말기를 바란다

  • 청소년때 삼국지 책으로 읽었는데 정말 지루하고 뭔 내용이었는지 기억도 안 날정도였는데 설민석 쌤 설명 하나로 삼국지가 진짜 왜 그리 대단하고 널리 읽히는지 알겠어요. 넘 잼나요.

  • "손찬형님" 공손찬의 성은 공손씨다

    • 수호지 공손승 생각나네

  • 하루하루를 전쟁처럼 살아가는 우리에게 ....

  • 자잘한건 자기맘대로 다 갖다 붙여서 얘기하네 ㅋㅋ

    • @wook kim 맞아요

    • 설민석 선생님말한거면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 설민석 선생님이 그렇게해서 재미있으니까 유명해진건데 님이 그렇게 생각하면 보지마요~

  • 12:33

  • 제 이름 검색하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뭔가...집중이된 ㄷ ㅏ....

  • 아니 싫어요가 뭐이리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