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표' 하나가 달랐던 시험 문제📝 유일한 정답자로 1등 한 류혜영(Hye Young Ryu)👏🏻 로스쿨(LAW SCHOOL) 4회 | JTBC 210422 방송

게시일 2021. 04. 22.
'쉼표' 하나가 달랐던 시험 문제📝 유일한 정답자로 1등 한 강솔A(류혜영)👏🏻
#로스쿨 #김명민 #류혜영

댓글

  • 성보라 사시패스한 검사출신인거 저들만 모르는겨??ㅋㅋ

  • 아 이거 응팔 아니구나..ㄱㅋㅋㅋㅋ

  • ᅠᅠᅠᅠᅠᅠᅠᅠ

  • 근데 류혜영 배우님 진짜 이쁘다... 응팔에서 안경썼을땐 몰랐는데 지금 다시보니 정말 이쁨 안경안쓴게 훨 낫네

  • 지금도보고있는사람?✋!

  • 니들 짬밥으로는 상대가 안된다

  • 현실 법이 ㅈ같은데 그 법이 대단하고 명확한것인양 만든 픽션

  • 로스쿨 드디어 조명받네 진짜 핵잼인데

  • 이름이 강솔에이임? 왜 강솔 살짝 띄우고 에이라고 부르는거 같지

    • 대학교에서는 동명이인 두명이면 누구누구 a,b로 나눔 저 드라마에서도 한 분반에 강솔 두명이고 강솔 a,b 이렇게 있는걸로 앎

  • 이름이 강솔a? 뭔 이름이 이래

    • 강솔이 두명있어요 그래서 강솔a 강솔b 이렇게 부르는 거에요

  • 내가 이래서 문과는 안되는거

  • 저 교수 장난질 쳐 났군

  • 와 나 맨날 맞춤법이랑 쉼표 틀리는데

  • 문제에 쉼표 하나 찍었다고 정답이 바뀌는 문제를 내는게 말이 되냐? ㅋㅋㅋㅋ

    • 인성 더러운 거 맞는데 내긴 잘 내요... 알고 싶지 않았지만요............

    • @cluster pleiades 언어 관련 학과가 아닌이상 저런 지뢰문제는 인성 더러운거에 불과함

    • 교수님들은 저런 문제 잘 냄

  • 저렇게 공부시켜서 법전 암기왕 월급바라기 판사들을 찍어 내는구나~~~ 그 덕분에, 조두순이 12년, 음주 5범이 집유 받고,... 상식 밖의 판결이 셀 수 없고, 유전무죄무전유죄의 한국 불변의 진리가 나오지.....

  • 저렇게 말 많을 때는 실력으로 발라버려야함

  • 쉼표가 뭐라고...

  • 김명민 딕션은 정말 우주최강...

  • 어?성보라네 그...그 성질 더러운 성덕선 언니 성보라네 응팔 성보라 배우님이시네 어쩐지 많이 본 배우님이더라

  • 역시 김명민 똥덩어리 외치던 짬바 어디 안 가네 ㅠㅠㅠㅠ

  • 이 드라마는 배우,연기,대본,어느 하나 흠잡을때가 없다, 가장 큰 흠은 로스쿨은 학비를 댈수 있는 부유층만 갈수있고,그들은 천재도 아니다,가재 붕어,개구리는 계층사다리가 없다

  • 역시 개딸 ㅋㅋㅋ

  • ㅋㅋ

  • 응팔때부터 성보라 팬이었는데~~~^^♡ 넘 귀여우면서 예쁘고 암튼 내스탈이에용~~^^♡

  • 성보라 다시 보게 되는구나..ㅜㅜ

  • 솔직히 이 드라마 뭐라는지 하나도 못알아듣겠는데 그냥 성보라 겁나 멋잇음

  • 이 영상 때문에 로스쿨 정주행했는데 내 선택은 틀리지 않았다

  • 공적 목적 과 사적 목적이 같이 있어도 결국 공공의 이익 증진에 도움되니 무죄구나 첨 알았넹

  • 경찰공부하면서 형법에서 그나마 정상적이라고 느꼈던 부분 위법성조각파트 주된 이익이 공익을 위한것이라면 위법성조각사유 다시 봐도 멋있네

  • 로스쿨학생이 310조를 모르네 ㅋㅋ

  • 왜,로 바뀌는거예요?ㅠ

    • 1:16 대사를 참고해주세용!

  • 쉼표가 핫하네

  • 그래요 돈 많이 버는 이유가 있다니까요^^ 많이버세요 난 적게벌게.. 진짜 저걸 어케 다 외우냐고

  • 첨보는 영상..들어도 모르겠다..야발

  • 역시 성보라... 사법고시 패스한 짬바 어디 안 간다니까🤭🤭🤭🤭🤭🤭

  • 재밌겠다ㅋㅋㅋㅋ 다 털어버리네

  • 씨바 정법 괜히선택함ㅋㅋ

  • 쉼표 하나로 저렇게 내용이 다르다는걸 이걸로 배우게 되다니..

  • 2:30 대본 스캔 중

  • 아니 이거 드라마 개멋있긴한데 하나도 못 알아 듣겠어ㅠㅠㅠㅠㅠ

  • 난 내용보다 사실 교수님이 소름임;;; 난 공대긴 한데 저런교수님들 소위 천재들만 a+받고 나처럼 노력으로 승부보는 애들은 a도 간당간당함 다썼는데 틀려있고 설명들으면 아.. 하는데 요즘 시대에는 그런 깨우침보단 학점 잘받아서 취직하는게 중요하니까.. 필수아니면 무조건 거르는 교수님 ㅎㅎ

    • 시험점수에 불만있나? 저 대사 ㅋㅋㅋㅋ 점수는 개판인데 교수님 저러시는거 보면 또 내가 틀린거겠지 하면서 혼자 끙끙거리는 저 상황 ptsd온다 ㅋㅋㅋㅋ

  • 뭐라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멋있네^^

  • 로스쿨생들은 학비랑 생활비, 보통 어떻게 충당하나요? 일반 석사과정생들처럼 조교 하나요? 아님 알바? 대학 졸업하고 바로 취업한 케이스라 궁금하네요

  • 이제 3화 보는데.. 유튜브한테 스포 당했네...

  • 제목부터 이해가 안됐어.........

  • 류혜영 매력터짐. 캐릭터 찰떡같은 것만 고르는건지 모든 캐릭터를 다 잘 살리는 건지 👍🏻

  • 성보라 법대 갔어?? 역시 1등인가?

  • 희열 쩐다.... 너무 재밌ㅆ다

  • 하지만 결국 마지막까지 남아있는 문제는 '상식=신의칙'임.

  • 사법고시 패스한 성보라, 박새로이 복수 도와준 펀드 매니저 어마하네

  • 성보라 시절 때부터 강솔A까지 걍 개이쁘다

  • 똥.덩.어.리. 아 여기가 아닌가

  • 우리나라말이 쉼표하나에 달라졌던가...누가 설명좀ㅠ 하나도 몬알아듣겠어요

  • 얼평 아니고.. 류혜영같은 얼굴 되게 성격도도하지만 공부잘하는 상임. 학교다닐때도 저런애들이 올1등급에 학교 교칙(치마길이, 화장, 머리)잘 지키고 다님.

  • 솔A는 귀엽고 솔B는 예쁘다

  • ㅜㅜ 우리아들 쉼표때문에 90점 초3 ㅋㅋ

  • 뭐야...명민좌 왜 안늙어..... 장군님 연기할때랑 얼굴 달라진게 없잖아......

  • 이거 안봐서 모르는데 저기있는사람들 왤케 다 째려보고 그래요?

    • @김재우 아 그럼 만점처리는 안된건데도 저러는거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류혜영(극중 강솔A)이 시험시간 오버해서 작성하니까 학생들이 항의하고, 조교가 답안지 뺏는 과정에서 시험지가 찢어졌죠 근데 저시험에서 1등했으니 저렇게 쳐다보는거에요 교수가 들어오면서 강솔A 가 시간 초과해 시험지 찢어먹지만 않았어도 만점이었을거라고 예기하죠

  • 시험만쳐서 붙으면 되는게 아니라 법조인의 양성을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배출하는게 타당하지요~ 이나라 공무원도 이렇게 전문적으로 양성해 키워서 했으면 좋겠네요~ 지맘대로 탁상행정,공론이나하고 내부정보로 투기로인해 돈이나 탐하는 지금의현실~ 정부의 지시대로 국토부의 잘못된 부동산정책으로인해 많은국민들이 피해와 손해를 보게되는것도 모지리한것들 때문에 한국이 계속 뒤로후퇴하고있는거겠지요!!

  • ㅈㄹ하네진짜ㅋㅋ

  • 그냥 개멋있다

  • 2:28 잘난척해볼려다 발리죠~~

  • 법조항 하나도 해석이 달라서 서로 다른 판례가 생기는데 ㅋㅋㅋ 로스쿨 시험도 결국 교수 성향 빨리 파악하는게 중요하겠네 ㅋㅋㅋ

  • 진짜보라는 현실에서 검사하고있으려나? 좀 나이든 분장해서 1인2역으로 한번나왔음 좋겠닼ㅋㅋ

  • 드라마를 안봐서 그런데 왜 다들 류혜영 싫어하는거 같음???

  • 어 똥떵어리 교수님이다

  • 존나 카리스마 있어 .성보라

  • 여기 하는 대화는 법학과에서 성적 고만고만한 애들도 아는 내용인데 로스쿨 애새끼들이 저러고 있다 ㅋㅋㅋ 진짜 한심해서 말이안나오네 ㅋㅋㅋ

  • 오잉? 저분 그 응답하라 아님?

  • ,의 의미: ,가 없을시, 서검사는 기부를 하여 교수로 채용됐다는 허위 사실이 됨. 그러나 ,가 있을시 기부를 했다는 사실과 교수로 채용됐다는 두가지 사실이 연결된 사실이됨.

  • 왜 다들 화가 나있지?

  • 쉼표가 없으면 1) 발전기금을 받고 교수 채용을 했다. 쉼표가 있으면 1) 발전기금을 받았다. 2) 교수 채용을 했다. 쉼표가 없으면 발전기금을 받아서 교수 채용을 했으니 뇌물인거고 쉼표가 있으면 발전기금과 교수 채용의 인과관계를 입증해야 함. "받았다. 그리고" 가 "받고," 가 되는 거... 혹시 이해 잘 안되시면...

  • 궁금해서 그러는데 주된 목적이 공공의 이익을 위한 건지 A의 사적 목적을 위한 건지는 어떻게 판단하나요? 공공의 이익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행한 행동에 다른 주된 목적이 있을 경우도 위법성의 조각이 적용되나요?

  • 처음 본 영상인데 왜 "똥.덩.어.리!"가 들리는 듯? ㅎㅎ

  •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 현실은 법구더기들만 드글드글

  • 성보라 동생은 아직 항공사에 다니나요? 코로나때문에 반강제로 퇴직했을거 같은데.

  • 1:22ㅋㅋㅋㅋㅌㅋㅋㅋ 뒤에 흰색셔츠 여자분 내가 안경안쓸때 칠판보기위한 몸부림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

  • 이제 저들은 음주운전자와 심신미약 살인마에게 징역 2년을 주는 한국판새ㄲ가 됩니다.

  • 방법

  • 술을 마셔도 음주운전이 아닌 나라에서 쉼표는 간장회사 이름아님? 아 그건 샘표인가?

  • 이 영상만 볼 때에 저 안경니트는 정당한 질문 한거 같은데 왤케 난리들이지? 드라마 전체에서 어떤 캐릭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실수도 깔끔하게 인정하는 모습도 있는데

  • 이거 제목이 뭐에요??

  • 왜 나는 똥 덩 어 리 밖에 안떠오를까 교수님 얼굴보면

  • 존나 치트키같은 캐릭터네

  • 판례번호까지 외우는건 ㅋㅋㅋㅋ

  • .

  • 제가 이드라마 처음이어서 그런데 처음에 교수가 시험지 안찢고 시간초과만 아니였으면 이라고 했잖아요 그럼 정보라님 시험에서 몇점 받았어요?

    • 드라마 보시면 나오는데 97점 입니다.

  • 죠오오온 나 재미있 다

  • 어디 판,검사나 변호사 묶어놓고 대본쓰게하나 성보라도 대단한데 더할말있나하고 학생들이 왜틀렸는지 생각하게해준 김명민이나 거기에 내가 뭐때문에 틀렸는지 바로생각한학생이나 대본있는 연기지만 좋나 멋지네

  • 다들 로스쿨 봐요.. 제발..

  • 여기서 알아듣는 이과생들 있냐....?

  • 근데 왜 다들 첨에 저 주인공여자 째려보나요??

    • 시험볼때 시험지를 30초 늦게냈는데 저 문제 혼자맞추고 1등해서 그래요 !!

  • 실제로 저러면 전한길쌤 마렵지...

    • 법조인 세계는 어 다르고 아 다른 곳이라..

  • 쉼표 보고 보르노인걸 알아차림

  • 드라마라 그런지 시험도 현실이랑 동떨어지네 ㅋㅋ

  • 류혜영 law얼 최고 🍀🍀🍀🍀🍀

  • 중간에 끄덕이는거 보면 뭔가 흐뭇함 ㅋㅋㅋ 잘하고 있다 이러는거 같아서

  • 드라마에서만 적용되는 법률, 현실은 조폭검찰과 개돼지판사들의 합작으로 판결, 법을 가지고 이익을 추구하는 개돼지들

  • 뭐라늑거야

  • 뭐라라는지 모르겠는데 멋있다 또 재미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