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마늘 썩지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일회용품 사용 zero 채소보관법/양파 마늘 보관법

게시일 2021. 02. 22.
양파.마늘 이렇게 보관했더니 썩지도 않았고
싹이 올라오는 것도 늦출 수 있었습니다.
지난 영상을 보신 후 오늘 영상을 보시면 이해하시는 데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일회용품 사용 zero 채소 보관법]
ko-u.info/losk/bidio/gKGoe3-ho6iGdqs
🥗영상에 나오는 음식물처리기 문의가 많아 영상링크 남깁니다.
[음식물쓰레기 최대90% 줄이는 친환경적인 방법]
ko-u.info/losk/bidio/o3KXi5-EiIGIYGQ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외로운 나의 방 - ko-u.info/losk/bidio/jIqmoH1lgZ-Bnn0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유자청 사랑 - ko-u.info/losk/bidio/mIOafquEoph8hHk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당신과 함께 한다면 - ko-u.info/losk/bidio/epyIiq2hep17e5s

댓글

  • 마늘은 까서 다진후 냉동보관하면 1년이상 끄떡 없슴다.

  • 깐마늘, 고추 는 키친타올로 감싸주고 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한달은 멀쩡함. 물기생기면 한번씩 갈아주면 됨. 더 오래 유지하고 싶음 통에 설탕 깔고 키친타올 덮고 그위에 마늘, 고추 놓고 뚜껑 닫아 냉장보관하면 됨. 설탕이 물기 흡수함.

  • 양파는 공기만 잘통하면 굉장히 오래 갑니다. 겹치지 않게 공간을 띄워서 보관하면 젤 오래가는게 양파인듯. 그래서 양파망이 그렇게 생긴거임. 바람 통하는곳에 걸어두라고.

  • 저희동네 포도는 포장지 저렇지 않던데..ㅜㅜ하ㅜㅜㅜ

  • 내용도 알차지만.. 브금이 너무 편안하고 힐링되네요ㅎ 어떤 음악인지 알려주실 수 있으세요?

  • 아웅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해요 주부들 골칫거리가 줄었네요

  • 한면은 종이로 된 봉투를 쓰란 어디인가요? 그런 봉투는 어디서 파나요?

  • 다들 신박하시네요 포도가 오래가긴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생각도안하고 그냥 먹던지 버리던지했어요 지식 주셔서 감사해요

  • 감자, 마늘 껍질채 그냥 비닐에 넣어서 야채칸에 냉장 보관해도 싹 안납니다

  • 야채 오래 보관하는 법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이웃으로 응원 합니다~💞

  • 아주 좋은 정보예요 살림하는 주부에게 꼭필요한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 포도 봉지 활용해봐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살림에 유익한 정보나눠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좋아요와 구독누르고갑니다. 자주올께요 행복하세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In USA, they just use typical plastic bags for grapes. I never seen this bag.

    • You are right. I have never seen grapes from other countries wear such clothes. overprotected! If I throw it away, it becomes garbage, and if I use it well, it becomes a treasure. So I am reusing this.For the environment...

  • 혹시 봉투에 방부제 잔여물 효과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특히 물건너 오는 포도는 방부제처리를 한다는 말이 있어서요....

    • 지금 생각해보니 물건너온 포도는 낱개 포장이 안되어 있어요. 신기하네요. 국산 포도만 출하할때 포도봉투에 포장하나봐요. 댓글 고맙습니다.

  • 포도봉투 버리지 말아야겠네요. 뭘 따로 살 필요가 없어 좋네요.

  • 감사합니다

  • 예술 과학실험적 영상이었 습니다. 실용적이고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고마워요~~^^

  • 살림에 관심 많은 주부인데요.좋은 정보 넘 감사드려요

  • 참 좋은 꿀팁이요ᆢ 유익한 영상 좋아요ᆢ베리굿👍🙇‍♀️

  • 잘 배우고 갑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너무 좋은정보 감사해요~ 혹시 원두커피 살때 포장된 종이봉투의 재활용법 있을까요? 겉은 종이지만 안쪽은 은박코팅 되있어서 분리수거도 안되고 버리자니 너무 아깝고.. 뭔가 좋은 방법이 안 떠올라요 ㅠㅠ

    • @살림스케치salimsketch 아하~ 좋은방법이네요.감사해용~

    • 원두커피 안쪽이 은박코팅 되어 있으면 구멍뚫지말고 선인장 화분으로 사용해보세요. 예뻐요~ 1년에 2~3번 물을 줘도 잘 살아서 선인장에 잘 어울리네요. 저도 화분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저는 설탕 지퍼백을 자투리 채소 보관할때 가끔 사용해요. 빈 통이 없는 날 이런 식품 지퍼백 유용하게 잘 활용합니다.

  • 조은정보 잘배웠습니다 잘활용할께요

  • 올해는 포도봉지 버리지말고 사용해야겠네요. 재사용이 가능하다니 당연 써야지요.꿀팁 잘봤어요

  • 고구마는 귤 박스에 신문지로 한개씩 감싸고~엇 비슷하게 넣어서 보관하세요 ㆍ되도록 큰것으로 하면 거의 그대로 남아 있어서 가을에 한박스 싸게 구입해서 여름 비쌀때까지 잘 먹었어요ㆍ (8개월 정도 보관ㅡ박스에 구멍 3~4군데 뚫기)

  • 유용한 정보 받아가요-^^

  • 샤인머스캣이 오래두어도 싱싱했던 이유가 있었네요 이제 버리지 말아야겠어요

  • 포도봉투도 따로 판매를 하네요. 양파랑 감자를 매번 다 못먹고 한두개는 버리게 되던데 정말 꿀팁이네요.

  • 양파엑기스 담아놓으면 오래도록 먹을수 있어요 각종음식에 양념으로 ~~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ᆢ

  • 원리가 뭘지... 긱블에서 밝혀주시겟지요?

  • 바로 구독입니다

  • 포도봉지로 야채보관법 너무 잘 보았어요. 우연히 넘기다 지금 첨으로 동영상을 보았어요. 자주 이용 할께요. 나이 먹어도 배움은 끝이 없나봅니다.

  • 포도봉투 사야겠네요

  • 좋은 정보 공유합니다 몇 달만 지나면 껍질만 남는 마늘 속상햤는데 꿀팁 감사합니다

  • 정말 대단하네욤 꼭 실천들어감요ㅡ감사합니다^^

  • 이렇게 감성적인 설명 너무 좋아요. 구독하고 갑니다

  • 무언가 좋은 경험을 공유해 주시려는 마음이 참 고맙네요 여기 댓 다시는분들 모두 살림 고수님 이신듯요 저도 나름 노하우 있다고 자부하는데 고수분들 앞에선 쭈굴쭈굴ㅋ🤪😆

  • 좋아요 누르고 구독합니다

  • 와 정말 꿀팁 넘 좋아요. 자주 와서 살림 배울게요❤❤

  • 호기심에들어왔다가 좋아요 구독 하고 가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 몰랐던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 포도봉지에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대박입니다😲

  • 실온에 보관하려면 습하지 않아야 합니다. 선선해야 하고요. 환기가 잘 되면 더욱 좋습니다. 상처가 있거나 곰팡이가 이미 슬어 있으면 다듬어서 냉장보관하면서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 보관할땐 곰팡이 같은거 제거해서 물기 제거후 깨끗한 상태로 키친타월 두툼한걸로 감싸서 비닐에 각개 보관하면 오래갑니다. 물기나 오염된 상태로 넣으면 바로 상해요. 우리나라 여름 기온에는 웬만하면 깨끗한거 구입해서 재료에 따라 냉장과 냉동 보관이 최곱니다.

  • 유익함과 힐링을 느끼고 갑니닿ㅎ

  • 정말 좋은 영상 저도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 😄

  • 어머 정말 신기하네요 이제부터 포도봉지 버리지 말아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제 카스로 공유해갑니다 친구들에게도 좋은정보 알려줘야겠습니다~^^

  • 우유팩에는 무엇을 넣어 놓으셨는지요? ? 궁금 합니다. 우유팩 활용요~~

    • 아,그러시구뇨 알게씀니다아~~ 답 감사합니다아~~

    • 아~~비닐이요. 비닐봉투 보관함인데 부풀어오르지않고 공간차지 안해서 우유팩 사용하고 있습니다. 깨끗한것만 모아서 꽉 채워지면 시골 갖다드리고 있어요. 농작물 보관할때 많이 쓰이거든요.

  •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전 마늘보관할때는 작은 택배박스에 신문지 깔고 마늘 조각조각 쪼개서 부피 줄여 넣고 신문지로 덮어서 보관하면 일년 뒤 햇마늘 나올때까지 싱싱해서 그렇게 하고 있답니다~마늘은 찧어서 냉동보관하고 먹음 맛이 없어서요

    • @살림스케치salimsketch 아... 죄송요 중요한걸 빼 먹었어요 그렇게 해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해야돼요 ㅠ

    • 실온보관해도 햇마늘 나올때까지 싹이 안나면 정말 좋은 방법이네요.

  • 포도들었던 봉투에 농약이 묻어있어서 오래보관 되나요 새봉투도 같은 효과인가요

  • 포도봉투 사다가 보관해야것네요

  • 봉투 꼭지를 무엇으로 감는건가요 꽁꽁 묶는건 아닌거 같애서요

  • 유용해요! 영상도 깔끔! 도움되는 영상 감사합니다 ☺️

  • 비닐 ㆍ플라스틱통 지퍼백 노란봉투 다써봤지만 유리통 만한게 없었음 유리통을 제외한 다른것들은 2주이상 지나면 시들시들 유리통은 3주 지나도샀던 그대로 여서 유리통 큰거에 과일ㆍ야채ㆍ분리해서 보관 대신 유리통 무겁고 꺼내고 들고넣기 겁나 ~불편함. 유리통. 이후 야채과일사서. 버린적없어 좋아요 한달지난 호박이 샀던그대로. 싱싱할때 겁나 기뻤음 ^^~

    • 네 맞습니다.저도 먹다남은 자투리 채소를 유리용기에 넣어 보관하는데 좋더라고요.

  • 생활력이 엄청나게 강하신분?... 낭비벽 없이 생활 잘하시는분?........음식은 맛있게 잘 하실것 같네요.........영상 잘 봤습니다.

  • 영상이보는내내 너무편안하네요

  • 놀라워요 대단한 발견이십니다 감사합니다

  • 아주 유익한 영상입니다 오늘 당장 해볼께요. 구독,좋아요 했구요, 앞으로도 계속 응원할께요

  • 참고로 냉장고 야채칸의 온도도 매우 중요합니다.

  • 궁금한게있는데 양파 싹을 먹어도 되는건가요??

    • 네 먹어도됩니다. 대파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육수낼때 대파대용으로 사용하기도해요.

  •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감사해요~

  • 와우~~^포도봉투!! 이제생각해보니 왜그봉투에넣어 포도를 판매하는지 알듯하네요~~좋은정보 감사해요~~~

  • 참유익했습니다.

  • 대박!!!

  • 포도 비닐이특이한것이 있나요

  • 거봉포도 싸다먹고 재활용해야겠습니다

  • 거봉봉투!!! 메모하고 갑니다...꿀정보 감사해요!! 저 뒤에 해바라기 화분인가요? 물좀 주셔야할듯 ㅋㅋㅋㅋ

  • 짱이네요

  • 콩나물 봉투는 어떨까요?

  • 양파 한 망사고 실외에 걍 냅둬서 썼는데 이런 좋은 방법이 있네요 금방 썩어서 양파껍데기를 항상 한참 벗겨서 그냥 먹었는데.... 좋은 방법 감사합니다.

  • 여름에 거봉을 사먹고 봉지를 모아 두어야 겠네요. 일반비닐과 다른건 한쪽은 종이라서 수분을 날려주어서 썩질 않나봅니다.

  • 포도 봉투~ 원리가 뭘까요?

  • 꼭 한쪽은 비닐이어야 하려나요?

  • 포도봉투 주문하러 고고고~!!

  • 저도 키친타올 칸칸히 깔고 했더니 괜찮네요 밖에 있는 마늘 마저 냉장고에 넣어야겠어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솔직양파는 작은망사서 먹을때 한두개는 물러 버릴때 많다ㆍ

  • 어쩜 저리 정갈하실까요~~★ 감동입니다. ^^

  • 영상을 참 아름답게 찍었네요 보는 내내 편안 했습니다 살림살이도 아름답게 여유롭게 ...

  • 마늘은 겨울작물이라 이중보관해 김치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먹을 수 있어요 나머지 여름작물은 포도포장지에 보관해봐야겠어요

  • 말로하셔야지요 글씨가 작고 빨리지나가고 답답해요

  • 말씀을 안하니 정말 답답해 유

  • 귀한영상 감사히 잘 봣습니다 !!! 저는 글라디올러스를 좋아해서 구근을 수확해 보관했는데 싹이 나버려서 파종일을 조정할수가 없었는데 실험해봐야겠네요 !!! 좋은 하루되세요 !!!

  • 감당이 안됭면 보내지 말라고 하세요.시골에서 힘들게 땀흘려 농사지어 보낸건데 말을 그딴식으로 밖에 못 합니까?

    • 앗 그런 의도가 아니었는데 댓글보니 그렇게 생각할수있겟다 싶어요. 미숙한 표현 죄송합니다. 덕분에 늘 감사하며 잘 먹고 하나라도 버리지않기 위해 노력한답니다. 시골이 있어 축복인걸요.

  •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

  • 늦은시간 좋은정보 얻어가네요ㅎㅎ 고마워서 구독.좋아요 해요 ㅎㅎ

  • 마늘은 싹이나면 매운맛이 사라져 쓰레기나 다름 없는데 뭘 먹겠다는 건지…ㅉㅉ

    • 채소값이 워낙 비싸서 이 마저 귀한걸요. 시골에서 농사 지은거라 이 또한 버리는게 죄스러워 먹습니다. 먹는데 지장 없던걸요.

  • 식재 종류에 따라 마른 키친 타올, 젖은 키친타올을 깔아서 보관하는 것은 업장에서도 쓰는 방법이에요 ㅎㅎ

  • 이몽..전에 오래된 마..도 포도봉지에 보관했던 영상보고 “나도 해봐야징!!” 했는데 포도를 못먹고있어요...

  • 내가 살아보면서 느낀건 딱 2 가지다 상하기전에 빨리 먹어치우던가 아니면 무조건 냉동실

    • 마늘은 찌어서 냉동실 대파는 썰어서 냉동실 고추도 썰어서 냉동실 이보다 좋은 방법이 없긴하죠

    • 마자요^^

    • 이래저래해도 못먹으면 냉동실^^

  • 유튜브가 이래서 좋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간단히

  • 팩트: 공기에 노출되지 말것!!!~

  • 와 꿀팁 감사합니다!!

  • 오늘 실온보관한 양파에서 싹이 너무 자라서 보관방법 검색하다 이영상을 보게되었네요.좋은팁 배워갑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포도봉투에 넣고 실온보관 vs 일반 봉투에 실온보관 vs 포도봉투에 냉장고 보관 vs 일반봉투에 냉장고 보관 이것도 궁금해요

    • 굿아이디어네요. 댓글보고 옮겨담았습니다. 해볼게요. 포도봉투와 햄버거봉투

  • 정말 살림 알뜰하게 잘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