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덕화가 올드보이 보고 갑자기 성질나서 중국인들을 혼냈던 일화|어리둥절해진 중국인들

게시일 2021. 02. 17.
유덕화는 주윤발, 성룡과 더불어
홍콩의 대표 배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던 그가 올드보이를 보고
갑자기 화가 나서 중국인들에게 화를 냈던 사연을 소개합니다.
#유덕화 #한국영화 #올드보이 #홍콩영화 #중국 #이영자 #KPOP

댓글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한국 연예인은 중국에서 중국식 발음으로 소개되는데 한국식 발음 그대로 중국에서 활동해야 합니다. 시진핑도 우리식 발음은 습건평입니다. 과거엔 우리식 발음으로 표기했지만 언제부터인가 바뀌었습니다. 중국식 발음은 지켜주면서 우리 이름을 중국식으로만 발음한다는건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한자로 만든 이름이니 중국에서 중국식으로 읽는건 어쩔 수 없겠지만 중국 배우 판빙빙은 한국에서 범빙빙 이지만 판빙빙으로, 한국가수 황치열은 중국에서 중국식으로 황쯔리에, 이게 말이 되나요? 중국팬이 황쯔리에는 알아도 황치열은 모를 수 있는거잖아요 중국에서 와서 데뷔한 아이돌도 대부분 중국발음으로 이름을 쓰는데요. 중국방송에선 한국인 이름은 옆에 영문으로 발음을 표기해서 원래 이름을 알려야 합니다. 이름은 그 사람의 정체성입니다. 바꿔야합니다.

  • 어릴적 스타들이 망가지지 않고 멋있게 늙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행복합니다

  • 똑똑하고 착한 중국인은 저 세상갈텐데...

  • 90년대는 진짜 홍콩반환전이라 그 불안한 심리들이 영화에 녹아내려서 지금은 절대 못나오는 영화들이 탄생했죠.

  • 무간도가 진짜 언제 나온겨 이게 진짜 끝이잖아. 그후로는 다 똥이야. ㅋ

  • 성용 진짜 쓰레기 다

  • 유덕화 절친이 주성치인데 문제는 주성치도 공산당 당원이 되었음

  • 저도 홍콩 영화를 자주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연기자로서 보여지는 모습만 보며 좋다고 느꼈었는데, 이렇게 유덕화의 진면모를 추가로 알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90년초중반인가 홍콩 영화인들이 삼합회의 부탁에 무분별한 영화에 출연하는거에 대한 시위를 한적이있었죠 ㅎㅎ

  • 진짜 남자였네....

  • 동양인 중에 유덕화처럼 리즈시절 얼굴의 옆선이 멋있던 배우가 있었던가? 아무튼 어렵게 유년기를 보내면서도 당당했고 늘 변하지않는 훌륭한 인품이 있었기에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아름다울 남자

  • 이제 홍콩영화 나오던 시절은 추억속에 묻는 수 밖에.. 홍콩상황 보면 우리가 알던 그 홍콩영화들은 공산당 치하에서는 답이 없음.

  • 이영자 미쳤네 ㅡㅡ

  • 정말 잘나가다가 폭삭 망하면 인성이 대쪽 같아질 수밖에 없음. 다행이도 잘 견디고 살아남아서 유덕화는 대배우가 되었네. 감사할다름.

  • 봉준호 감독은 블랙리스트에 올라가 감시받았지만 성공했다. 중화사상....?? 꿋꿋히 성공하는 모습이 더 좋아요

  • 한 팬이 20억를 주었다.. 와.. 와

  • 저요 저!! 나의 첫 스타!! 영원한 나의, 우리의 영원한 스타!!

  • 외모만 멋진게 아니라 인성도 멋진분이셨네요 ㅎㅎ

  • 어지간이 득성팬인가 보다 그렀다고 때리는 저 쉑끼도 똑같네

  • 정말 멋진 배우네

  • 유덕화 열혈남아 한20번은 본듯... 이 영화 때문에 학생때 용돈모아 중고 VTR 을 샀고 테잎도 구했음. 누가글읽으면 부자인줄 알겠지만... 엄청 가난했고 불법알바도 했음. 정말 명작이었는데.... 맞아 중국영화 지금은 망했지. 한 때는 좋았었는데... ㅠ.ㅠ

  • 어렸을때 유덕화 많이 좋아했었다. 역시나 자기 짝을 보듬는 좋은 사람이였어. 멋있다 저런남자. 멋있다 바른말 할 줄 아는 좋은 배우. 우리나라도 있지만 더 많아지길

  • 유덕화 잘생김 무간도 천장지구

  • bts 정국도 라이브방송 1300만명 봣던데 ㅋㅋㅋ 방탄클라스인가..

  • 그당시의 홍콩영화가 지금은 한국영화가 대체하고 있는것으로 봐도 괜찮을까?

  • 최근 오맹달 사망기사... 천장지구 보니 생각나네요 ㅠ

  • 구구절절 맞는 말만 했구만! 역시 유덕화~ 👍🏻 내 원픽은 30년 넘게 장국영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주윤발, 유덕화는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능~💓

  • 꿈많던 중학생때 나의 러버~ 핸썸그자체! 홍콩배우들이 한국을 씹어먹던 시절..천장지구는 어린소녀의 심장을 완전 찢어놓았지! 그시절이 아련하구나....

  • 선굵은 공유 타입이죠

  • 덕화옹 올만~

  • 덕화오빠 인정👍

  • 주윤발 유덕화는 찐배우지 어릴적 우상이였던 모습 그대로라 너무 멋찌십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 40~50년대에는 한국영화가 아시아에서 굉장했다고 하는데? 정보가 없어요

  • 나의 유년기에 꿈이었던 나의 유년기에 우상이던 조국을 버린 자 그 는 이제 나의 자유 민주주의에 적 입니다

  • 근데 유덕화나 주윤발이 성룡에게 비빌레벨은 아닌데

  • 유덕화님 넘 멋있습니다

  • 크... 따거 멋있는거 보소. 윤발이 형도

  • 예전에 유덕화 형님이 자기공연 끝나고 경호원이었나? 하여튼 누군가와 싸운적 있었음 이유는 자기한테 싸인받으려고 팬 한 명이 오고 있었는데 그 누군가가 팬을 밀치면서 넘어뜨리고 못오게 하니까 그거 보고 빡쳐서 가자마자 주먹 날려버림~

  • 유덕화 그리고 주윤발과 성룡의 중국에대한 반응이 다른 것의 이유중 이것이 하나 아닐까. 성룡은 중국본토 (안휘성) 태생. 유덕화와 주윤발은 홍콩태생.

  • 윤발이 형님 덕화 형님은 나에겐 최고의.배우들 천장지구2 는 지금도 잊지 못한다 얼마나 울었던지

  • 사랑해요 밀키스 한잔 때리고 싶네

  • 하지만 중국이 되어가고있는 한국

  • 진심으로 중국을 사랑하는 사람이네요. 쓴소리 할 줄 아는 사람이 진짜 당신(중국)을 위하는 사람이니깐요.

  • 여전히 멋지시네. 외모도 정신도~~♡♡

  • 갓덕화형님 천장 지구는 역대급입니다 형님 영화는 다 봤습니다

  • 주윤발 따거 유덕화 따거 존경합니다 그리고 쉬샤오둥이라는 일반 격투기 유튜버도 많이 알려야 합니다 쉬어오둥 따거까지 진짜 중국인이 그래도 늘어가네요

  • 중국찐따들 한국이 지내 나라라 잖냐 동북공정으로 고로 다 지들꺼라고 생각하며 자위한다

  • 글쎄요... 예전에 고구려 역사에 중국이 고구려는 중국 역사다! 라고 했던때가 있었는데요. 때마침 유덕화가 한국에 방한 중이었어요. 그때당시 인터뷰에서 '나는 역사에 대해서는 말을 언급하고 싶지않다'라고 했는데요., 이때 당시는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지 않았던 시기였구요... 전 제가 너무나도 좋아했던 영화배우를 그날 지웠네요

  • 참 특이했던 기억은 유덕화가 코믹연기를 막 시작한건데 옆에 조연에게 코믹 연기를 시켜 자기를 띄우는게 아닌 잘 생긴 얼굴로 본인이 망가지는걸 보여줘서 감탄했였네요

  • 우리도 조심해야됩니다. 홍콩의 미디어가 중화사상으로 망했듯이, 우리나의 미디어도 어떠한 사상에 의해서 한쪽으로 편향이된다면 홍콩꼴납니다.

  • 그냥 외모만 잘 난 줄 알았었는데 이렇게 까지 멋진 분인 지는 처음 알았네요.

  • 멋진 형님 지나간 세월이 야속하다

  • 유덕화는 엄청난 미남은 아니었죠. 끼가 넘치는 색다른 배우라는 느낌이 강하죠.

  • 진정한 따거!!

  • 2014년 인천에서 본 게 내가 가장 최근 본 그의 실물이었는데 빨리 코로나 끝나고 콘서트 가고 싶다

  • 쥐새끼 성룡에 비하면 유덕화, 주윤발, 양조위는 거인이다

  • 마지막에 이영자에서 풉.. 확 깨버리네 ㅋ

  • 그냥 다들 이쑤시개...입에 물고다녔을 정도인데....이정도면 알면 다 아니깐

  • 한국 중국 밥됐는데 부러워말아

  • 다른 중국인은 몰라도 유덕화 주윤발 두명은 '따거'라 불릴만 하다.

  • 형 여전히 멋지네.형 패션 따라 하고 싶어서 이태원가서 짝퉁 케이스위스 검정 농구화도 사러가고 그랬는데..내 고교시절 우상 유덕화!!

  • 따거!!!

  • 멋진 형이네요. 그에 비해 성룡은...

  • 갠적으로 꼽는 유덕화 베스트3... 지존무상1, 열혈남아, 열화전차... 특히 열혈남아는 감독판이 아닌 대만판(예전 비됴)으로 디지털 리마스터링&재개봉 해줬음 좋겠다 ㅜㅜ

  • 중국이 중화사상 쏙빼고 주변국들을 속국취급하지 않고 비열한 방법으로 주변국가를 위협해서 영토를 확장하고 문화까지 찬탈하지 않고, 정당한 경쟁으로 자신들의 문화를 키워간다면 모든 아시아국가들도 중국문화를 즐기고 중국이란 나라를 좋아하겠지... 근데 지금은 그냥 이해되지 않는 위협적인 공산당 국가일 뿐임.

  • 유덕화는 천장지구지 오천련이랑 나왔던거

  • 따거들 건강하세요

  • 홍콩에 유덕화 한국엔 이덕화~

  • 도네 20억,,,,

  • 크 주윤발 유덕화 형님ㅠㅠ 홍콩의 자유민주화를 응원합니다.

  • 역시 갓덕화네요. 중공의 눈치 따위 전혀 보지않고 자신의 소인있는 발언을 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고만 느껴집니다. 영원한 따거 덕화햄 늘 건강하고 더 흥하길 응원합니다.

  • 오늘같은밤이면 슬픈인연 번안곡인지 창작곡인지 앨범에 실린 곡 땜에 창작곡이라고 햇던 옛날 라디오에서 들은게 생각나네요. 그당시 넘 실망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것또한 삼합회와 관련이 있을수도 있겟군요.

  • 나 닮은 형

  • 진짜 존나 멋지게 산다.

  • 홍콩을 사랑한 장국영이 더이상 더러운꼴 안봐도 되었다는 점은

  • 유덕화에게 말해주고 싶은건 1970~1990년대까지 홍콩이 대단해서 대한민국을 앞지른것처럼 말하는데 대한민국이 그땐 너무도 많은것이 부족했던 시절이었을뿐,, 앞으로 중공공산당은 대한민국 근처도 못올테니

  • 지금은 우리정부가 문화에 간섭을 하고 있죠

  • 나의 학창시절의 영웅 ㅎㅎ 그때 똥 바바리 코트 입고 시내번화가를 활보 했던기억이 ㅋㅋㅋ

  • 유덕화 같은 사람은 우리에겐 안좋음. 중국은 계속 정신차리면 안됨. ㅋㅋㅋ

  • 유덕화 언제 60됐냐? 세월 죱나 빠르다.....

  • 유덕화는 예 라는 사람이네요

  • 중국은 정부만 바뀌면 참 문화대국이 될텐데

  • 깨어있는 중국인들은 한국에와서 중국을 대상으로 한 솔직한 영화를 찍으세요 언젠가 깨우칠 중국후손들을 위해

  • 중국이 없어졌으면 좋겠다

  • 저 땜 헐이우드보다 홍콩영화였지

  • 중국인들은 유덕화 같은 중국이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해라 정말 중국에게 필요한 충고를 해주는사람이 있다는것을 중국공산당 눈치보는게 아니라 정말 중국을 걱정하는 마음을 읽어야 한다 어쩌다가 중국인들은 자기얼굴 침뱉는 행동만하고 있는지 전세계가 중국을 등 돌리고 있는데 남탓만 하고 자신들의 치부를 고칠줄 모를까 덩치가 아깝다 대륙이면 뭐하고 인구가 13억이면 뭐하냐 제발 유덕화가 하는 말을 되새겨라 그러면 다시 중국의 영화를 사랑했던 전세게인들이 돌아올거다

  • 유덕화 장국영 주윤발 주성치 ㅠㅠ

  • 홍콩영화가 그립다

  • 성룡은 돈만 아는 심형래 같은 인간이라면 주윤발과 유덕화는 진짜 남자

  • 85년 생으로 유아시절에서 초딩시절까지 중화권 영화가 우리나라를 휩쓸던 시절에 살았고, 중학교때부터 고등학교까지 일본 문화가 우리나라를 덮치며 모든 일제가 최고라고 말한 시절에 살았고 대학교부터 현재까지 급변하는 한류열풍으로 다른 나라의 사람들이 우리나라 문화를 동경하는 시대를 살아본 결과... 진짜 이렇게 될거라고 아무도 생각 못했음. 당시에만 해도 문화는 부유한 나라에서 가난한 나라로 흘러간다고만 생각했지... 경제력이 더 약한 나라의 문화가 경제력이 더 강한 나라에 영향을 줄거라곤 정말 상상도 못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홍콩을 처음 갔을 때 그 화려함에 반해 우리나라 서울이 너무 초라해보였고, 일본 도쿄를 가도 상대적으로 그 규모와 청결함에 있어서 우리나라가 10년은 뒤쳐진것 같았던 시절이... 분명히 있었습니다. 어느 나라를 가든 한국을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고 차이니즈? 재패니즈? 라고 물어보던....한국을 아는 외국인도 북한 때문에 알고 있던 시절... 격세지감이라고 ...참 너무나 변했네요. 요즘 젊은 세대들이 우리 세대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진성 락빠라서 아이돌 문화를 반기진 않지만, 해외에서 선전하는 거 보면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 유덕화!!!! 당신같은 중국인들만 있었다면 ... 지금의 코로나도 없었겠지 ... 하지만 몇몇의 진짜 인간적으로 좋아하고 존중할만한 분들을 제외하면... 아니 욕하지말자 .... 그래도 동시대에 함께한 당신같분이 있었음을 감사히여겨야지 .... 견자단 그분도 ...ㅎㅎㅎㅎㅎㅎ

  • 힘있고 돈많은 소인배가 잘되는 사람을 따라갈리 없죠. 그냥 해꼬지해서 눈에서 치우고 말지.

  • 아 영원한 매력적인 주인공들. 이소룡, 성룡, 주윤발, 유덕화,

  • 주윤발 몽땅 기부하고 지하철 타고 다니고... 유덕화 팬한테 함부로 하는 경비원 무대위에서 뛰어내려 말리고 안아줬죠. 이영자는 솔직히 톰크루즈가 최고 아니었나...

  • 홍콩인이라고 안하고 우리 중국인이라고 하는거보니까 몸은 좀 사리는것 같다. 홍콩인이라고 했으면 인정했을텐데. 자연스럽게 중국인이라고 자기를 표현하네. 덕화형은 홍콩인이라고 해야지.

  • 유덕화 상남자네

  • 유덕화 주윤발 진짜 투탑이다

  • 홍콩도 중국 자본이 잠식하면서 몰락했듯이 현재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또한 중국 자본이 어마어마하게 몰려들면서 중국 투자자들 입맛대로 바꾸고 있는게 많음 지금 “아 한국은 문화지”큰 소리 낼수있는 시대 또한 언젠가는 홍콩 꼴이 날것임

  • 내가 아는 중국인배우는 알고보니 다 대만,홍콩배우였다..홍콩이 예전의 홍콩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 중국인중에도 저런사람이 있는데 문중국인은 점점 중국인처럼돼가냐 어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