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undry SSul

Laundry SSul Laundry SSul

  • 30
  • 24M
KO-u Laundry Specialist - Laundry SSul

KO-u Channel of Korean Laundry Experts.
Various laundry information and know-how at the dry cleaner's.

I'll help you do your laundry better at home.

비디오

6:37How to wash a fleece garment
How to wash a fleece garment조회수 228K2 개월 전

댓글

  • 건조기 쓰기전에는 딱 맞는옷을 샀는데, 건조기 쓴후에는 사이즈 큰거 사요 ㅎ 적당하게 줄어요 ㅎㅎㅎㅎ

  • 건조할때 뜨뜻하거나 미지근한 정도도 아닌 자연풍 정도로 나오게끔 해놓고 건조 시간을 10분~많게는 20~30분 정도 더 돌리는 방법으로 하니 확실히 옷 줄어드는게 덜하던데 이러한 방법도 사실 별다르지 않은건지 어쩐지 궁금해요 실제로 이렇게 하니 옷이 줄어드는게 확실히 덜하더라 라는 결과를 얻은뒤론 이게 낫구나 하고 있기는 한데 실제 전문가들이 보기엔 또 다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건 댓글을 쓰면서 생긴 궁금증인데,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온도로 짧은시간 드라이를 돌리는것과 실온에 가까운 수준의 아주 약한 미열수준 온도로 더 긴 시간 드라이기를 돌리는것, 이 둘중에 어떤게 옷/ 옷감을 덜 상하게 하는건가 해서요

  • 이게 건조기영상인데 뭐이리 웃기노ㅋㅋㅋ 개그 제스탈이네여

  • 꿀팁 배워갑니다

  • 김치통도 좋지만 김장비닐 이용하면 여러개 넣을 수도 있고 편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뒤늦게 세탁썰님 영상 접하고 많이 배워갑니다.

  • 건조기 옷감이 너무 심하게 상해집니다. 먼지 많이 생김.

  • 👍

  • 혹시 그냥 갑자기 생각났는데요..! 웨트사이징으로 섬유유연제처럼 넣고 세탁한다음에 건조기에 넣고 건조시켜도 건조기에 문제 없을까요???

    • 오! 그렇군요!!근데 넣고 돌려서 건조기에는 문제가 안되는거죠??

    • 풀먹인 옷은 건조기 사용하면 안돼요. 풀기가 사라져요

  • 8번 같은건 좀 두꺼운... 코트에만 사용하나요? 니트에 하면 올 나갈까요? 고민되네요.ㅜㅜ

  • 저 이거 해봤는데 진짜 대박입니다 엄마도 인정했어요 꼭 이거 해보세요

  • 우와~똑똑한 한국사람들이 제일 해서는 안되는 일이 환경오염인데 유통기한 지난 섬유유연제나 찌게국물 반찬국물등을 화장실 변기에 버려야 하는데 안하는 분들이 많아서 걱정됩니다

  • ...

  • 우와 정보 감사드립니다 구연산을 세탁조 섬유 유연제 넣는곳에 넣는건지 아니면 세제와 함께 넣는지 궁금합니다

  • 와~~ 진짜 대단!! 다양한 정보 너무 감사해요

  • 와~~ 대박 ㅎㅎ

  • 주기적으로 비누질해서 삶는데

  • 방축가공 안되여진 옷(건조기사용금지옷)은 사이즈 업하여 입기전에 건조기에 강으로 에어워셔식으로 열풍건조후 입으면 딱맞음

  • 신발 신고 집에 들어가는거랑 그릇 같이 쓰는 건 더러운 게 맞아요 ㅋㅋ 코로나 같은 질병에 취약해지는 건 문화를 떠나 이제 더러운 게 맞음!

  • 우리집은 수건 1개만 넣어도 높게 잡히던데;;;;;;;;

  • 그래서 저는 타올, 청바지, 겨울자켓 등등은 건조기에 돌리지만 하늘하늘한 블라우스나 셔츠, 속옷, 이너웨어 등등은 건조기 안쓰고 건조대에 널어 말립니다.. 건조한 방에 습도유지에도 도움이 되는것같고 좋더라구요.. 특히나 건조대에 널어말려야 하는 옷들은 옷의 디테일이 망가질까바 탈수도 약하게 하는편이라서요.. ^^

  • 안녕하세요 이 영상은 아니지만 홈페이지 들어가봤는데 제가 찾는제품이 아니어서 문의차 남기게 되었습니다 코스트코 곰돌이를 빨래방가기가 어려워 혹시 카페트나 메트리스 청소하는 청소기로 먼지라도 빨아들이고 싶은데 추천하시는 제품이 있으실까요 습식으로도 사고싶지만 그러면 메트리스라던가 실용성이 조금 떨어질것같아 건식으로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부탁드릴게요 어려우시면 카페트 청소관련해서 영상을 꼭 올려주시는것만해도 감사할것같습니다

    • @세탁설Laundry SSul 커...컬비 제가 찾아봤던 100만원의 그...그컬비 말씀하시는거 맞으신거...죠... 8ㅅ8

    • 컬비

  • 무릎담요 니트 통돌이 하면 쿵광 거리고 다시 물나옴ㅠ

  • 새로 이사온 집 근처 명품 니트티 한벌 세탁 드라이 비용이 8만원 달라고 하던데 .... 기겁을 했거든요. 이게 합당한 금액인가요?

  • 어디서하시나요 해주시라고 맡겨도 되나요

  • 빨래 세제 베이킹소다만 사용해서 세탁하는데.

  • 방축가공이라는게 있는지도 처음 알았네요..

  • 샤워하면서 머리감을때 씻어도 잘 씻겨요ㅎㅎ

  • 안녕하세요. 하도 답답해서 여기다가 댓글 달아 봅니다. 아버지는 모든 이불은 홑이불 커버를 덮어서 사용하다 더러워지면 그 커버만 분리해서 빨래하고 그러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홑이불을 사용하는 이유가 홑이블 커버만 세탁을 해서 솜에 대한 변형을 최소하다는 게 목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텔 이불은 하나도 빨래를 안한다고 하시는데 도대체 어떻게 말씀을 들어야 이해를 하실 지 모르겠네요. 저도 대강 찾아보니 거위털, 오리털은 세탁을 해도 되나, 목화솜이나 양모류는 세탁이 아니라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 이불이 목화솜이나 양모류로 생각을 하셔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 세탁기에 탈수하면 자꾸 구겨지는데 어떻게해야되나요?

  • 세탁풀이 없어서... 세탁을 못하겠네요 ㅜ. 스프레이풀도 없어요~~~ ㅜ

  • 얇은옷끼리 두꺼운옷끼리 구분..👍

  • 약간 스펀지밥 목소리같으세요^^

  • 실내건조하면서 환기 대신 공기청정기 사용해도 되나요? 거의 자기전 널고 자거든요 ㅜㅜ

  • 원단을 줄일만큼 줄인 다음 옷을 만들어야 하는데 요즘 세상에도 옷을 그냥 만들어 팔고 있음.

  • 애기 할머니는 애기 옷이 짧아졌다며 자꾸 키가 컸다고 우김.

  • 구독,좋아요 꾹 누르고 갑니당^^ 좋은 정보가 많네요

  • 우왕 저 맨날 건조기 돌리고 옷 작아지면 작아진데로 입다가 겁나 작아져서 버리고 다시샀는데,,, ㅠㅠㅋㅋㅋ

  • 미국인데요 똑같아요 엄청 쭐어요. 저는 티셔츠는 절대로 드라이기에 안넣어요.

  • 왕꿀팁이네요 감사감사합니다

  • 영상 잘보고 가요 혹시 줄어든 울코트 복원하는 법은 없나여? ㅜ

  • 락스는 사용할때 그때 그때 희석해서 사용해야합니다. 희석하고 하루이상 경과하면 버리셔야 합니다.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양말은...여러개를 넣고 빨아도 되는건가요ㅠㅠ? 그것도 소형 망에 한쌍씩 넣어서 빨아야 하는건지....ㅠ??

  • 와... 내가 냄새에 민감해서 옷, 수건 쉰내 잡을라고 구연산, 식초, 베이킹소다 등등 다 해보고 결국 혼자 연구해서 옷도 몇개 날리기까지해서 락스 희석한걸로 해결책 찾아냄. 주변에 알리고 다닌지 한 10년쯤 됐고.. 가끔 어떤이들은 피식 웃고 말았는데 틀린방법이 아니았다는걸 여기서 확인하게 되네유 ㅠㅜ

  • 그리구 팁 ! 엘지 건조기 기준으로 건조정도를 '약'으로 해서 하셔요. 섬세는 너무꿉꿉하구요. 그리고 절약건조 선택란에서는 에너지 표준 스피드 있는데 에너지 부분으로 설정해서 하시면 옷 덜줄어요.(엘쥐고객센터에서들은내용)

  • 이전 영상에서 건조기 꿀팁 하나 더 있는데 그건 다음 영상에서 다룬다고 하신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가요???? 계속 그 내용이 나오길 기다렸어요 헤헤헤

  • 선트림인지 파운데이션인지 엄마방에다 놔뒀다가 생긴 얼룩있는데 과탄산소다 표백방법으로 하면 안지워질까요?

  • 진작 알았으면 쇼파 안버려도 됐을텐디ㅠㅠ

  • 세탁소에서 다리미써서 안줄어든다는 얘기 엄첨 기대하고있었는데 이번영상엔 없네요.. ㅠ

  • 도움되었습니다👍👍👍👍👍

  • 5:53 웃음지뢰 터짐요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는 아예 한 사이즈 혹은 반 사이즈 크게 사서 건조기로 줄입니다 ㅋㅋ

  • 아기 키우고 있는데 저희는 건조기가 없어요 가습기 역할 겸 겨울이라서 옷을 아이 방에 실내건조 하는데 걱정되었는데 이 영상 보니 안심이 되네요 좋은 영상 감사해요^^

  • 정말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 잘 봤습니다...한번 해봐야 겠어요 ^^

  • 맞아요~ 세탁설님이 제대로 알고계시네요^^ 저희아이들이 감기만 걸리면 폐렴으로번져 입원을 엄청했었는데 그 때 의사선생님이 "점막의 습윤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게하고 살균제넣어 가습기 사용하지 말고 그냥 빨래를 방에 널어요!!" 하셔서 세제가 휘발 되어 안좋은것 아니냐...했더니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그래서 저희 가족모두 가습기 살균제 피해없이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는것 같아요...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 가습기 살균제..ㅠㅠ 울 가족 수 십년 만성비염과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뉴스 거의 터지기까지 가습기 살균제 통 있었는데 버리고 나니 뉴스에 터졌었죠. 그 뒤로도 그냥 울 가족이 다 코가 약한 가보다 그랬는데.한참 후에 깨달음.